시민청에서 마음에 드는 '서울브랜드 슬로건' 투표했어요
발행일 2023.01.26. 09:00
서울브랜드 슬로건 시민 선호도 조사는 온라인 뿐만 아니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역, 용산역, 시민청 등 오프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유세경
도시 브랜드는 도시 고유의 특성과 정체성을 특정해 담아내야 한다. 도시 브랜드의 가치를 잘 전달하기 위해서는 슬로건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도시의 브랜드 슬로건이 그 지역의 정체성을 나타내고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기 때문에 슬로건을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것이다. 이에 시는 온, 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한다.
서울시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만들기 위한 첫 단계로 지난 2022년 8월부터 9월까지 서울 고유의 정체성과 매력, 비전을 찾는 시민 공모를 추진했고, 네 개의 슬로건 후보를 선정해 2022년 12월 28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네 개의 슬로건은 각각 ▴Seoul for you(서울 포 유),▴Amazing Seoul(어메이징 서울),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 ▴Make it happen, Seoul(메이크 잇 해픈, 서울)이며, 시민 선호도 조사에서 슬로건이 결정되면 디자인 작업은 별도로 진행된다고 한다.
서울시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만들기 위한 첫 단계로 지난 2022년 8월부터 9월까지 서울 고유의 정체성과 매력, 비전을 찾는 시민 공모를 추진했고, 네 개의 슬로건 후보를 선정해 2022년 12월 28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네 개의 슬로건은 각각 ▴Seoul for you(서울 포 유),▴Amazing Seoul(어메이징 서울),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 ▴Make it happen, Seoul(메이크 잇 해픈, 서울)이며, 시민 선호도 조사에서 슬로건이 결정되면 디자인 작업은 별도로 진행된다고 한다.
서울브랜드 슬로건 시민 선호도 조사 부스가 마련된 시민청은 시청역과 연결돼 있다. ⓒ유세경
선호도 조사 참여는 스티커를 붙이거나 설문지를 작성하는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할 수 있다. ⓒ유세경
가장 마음에 드는 슬로건을 선택해 설문지에 표시했다. ⓒ유세경
서울브랜드 슬로건 시민 선호도 조사 오프라인 투표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역, 용산역 등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부스를 마련했다. 기자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도 둘러볼 겸 스케이트장 옆 카페에서 투표를 진행하려고 했는데, 방문한 날 비가 내린 관계로 선호도 조사가 진행되지 않았다. 스케이트장 대신 시민청에 위치한 투표소를 찾았다.
시민청에 설치된 투표소는 서울책방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쉬웠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투표는 선호도 조사 판넬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법과 설문지를 작성하는 방법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시민청에 설치된 투표소는 서울책방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쉬웠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투표는 선호도 조사 판넬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법과 설문지를 작성하는 방법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시민청에서 진행되는 선호도 조사에 오프라인으로 참여한 후 군기시유적전시실을 관람했다. ⓒ유세경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옆 카페에서도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유세경
서울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 포스터. 투표는 오는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유세경
서울브랜드 슬로건 시민 선호도 조사에 참여하고 나니 새롭게 선정될 슬로건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졌다.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선호도 조사에 참여해 추첨을 통한 경품도 받고 슬로건과 함께 보여질 새로운 서울의 모습을 기대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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