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유 vs 서울마이소울…서울브랜드 슬로건 결선 투표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3.02.14. 16:26
결선 투표는 지난 1월에 실시한 신규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에서 1∼2위를 차지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과 ‘Seoul for you’(서울 포 유) 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1위는 ‘Seoul, my soul’(37.3%), 2위는 ‘Seoul for you’(34.9%)로 조사됐으며, 최종 9,641표 차이(총 투표 수의 2.4%)를 보였다. 내국인은 ‘Seoul for you’, 외국인은 ‘Seoul, my soul’을 각각 1위로 선정했다.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은 서울과 소울의 발음이 동일한 점에서 착안해 서울은 나의 영혼, 얼이라는 뜻이다. 인간적인 따뜻함과 자유로운 열정이 가득한, 내 영혼을 채울 수 있는 도시 서울이라는 의미이며, 내·외국인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글로벌 요소를 담았다.
Seoul for you(서울 포 유)는 현재 약자와의 동행으로 대표 되는 시정 철학을 담은 슬로건으로, ‘당신을 위해 모든 것이 준비된 서울’이라는 뜻이다. 교육, 경제, 문화 등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진정한 면모를 보여준다는 의지를 담았다.
시는 두 슬로건의 표 차가 근소하고 해외와 국내 선호도가 다르게 나오자 추가 의견 수렴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결선 투표에 부치기로 했다.
이번 결선 투표는 2월 15일부터 3월 16일까지 총 30일간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하며, 포털에서 ‘서울’을 검색하거나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서울브랜드 슬로건 최종 결선 투표 참여방법
○ 참여방법: 온라인(서울시 누리집, 포털에서 ‘서울’ 검색)
☞ 국문 누리집 클릭
☞ 영문 누리집 클릭
-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과 Seoul for you(서울 포 유) 중 선택
※ 투표 참여자 중 총 8,092명(매주 2,023명)을 선정해 경품 증정
ㅤ(1차 2월 23일, 2차 3월 2일, 3차 3월 9일. 4차 3월 17일 서울시 누리집 발표)
또한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8,092명(매주 2,023명)을 선정, 과자쿠폰, 해치 신년선물세트 등 매주 소정의 경품을 지급한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신규 브랜드 개발과 관련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새로운 브랜드의 역사적인 탄생을 위해 이번 최종 결선투표에도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브랜드담당관 02-2133-6197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서울, 마이[ ]소울'…빈칸에 담을 나만의 한 단어는?
내 손안에 서울
-
그거 들었어? 단종된 쏘울(SOUL)이 서울에서 재출시됐다며?!
내 손안에 서울
-
서울의 가치·매력을 담은 새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 발표
내 손안에 서울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