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돌아가는 소식, 재미있게 보고 싶다면? '구독과 좋아요' 꾹!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4.02.13. 15:40
최근 서울시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두 개 채널 합산 총 109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남산케이블카에 서울시 굿즈가?’ 콘텐츠가 대표적 사례.
시는 지난해 시가 운영 중인 7개 온라인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엑스,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내 손안에 서울)의 조회수 상위 게시물 140개를 분석한 결과, 서울시 주요 정책과 행사를 영상이나 이미지 등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콘텐츠가 46%를 차지했다.
이밖에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290만 구독자를 보유한 슈카와 협업해, 총 6편의 ‘슈카의 서울산책’ 콘텐츠를 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시는 올해도 다소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시정 소식을 트렌드에 맞게 재미있고 독특하게 제작·공개해 시정 이해도를 높이고 동시에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해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인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영향력을 높이고 브랜디드 콘텐츠, 생성형 AI 등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와 구성 방식으로 정책 전달성과 효율성 강화에 집중한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시민들이 좀 더 시정을 가볍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법의 콘텐츠를 제작,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콘텐츠담당관 02-2133-6489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이건 '찐'이야! 시민이 뽑은 '서울 10대 뉴스' 1위는 바로~
내 손안에 서울
-
50개 도시 시장단, 서울에 모였다! 세계도시정상회의 열려
내 손안에 서울
-
내 삶에 도움된 '인생정책'…서울시민이라 행복해요
내 손안에 서울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