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무료교육, 1:1상담 신청하세요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2.09.26. 16:49
서울시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입과 정착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서울시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상시근로자 5~10인 미만(제조업, 광업, 건설업, 운수업 10인 미만, 기타 업종 5인 미만), 사업자등록증 상 주소지가 서울시로 돼 있는 소상공인이다.
지원 대상은 상시근로자 5~10인 미만(제조업, 광업, 건설업, 운수업 10인 미만, 기타 업종 5인 미만), 사업자등록증 상 주소지가 서울시로 돼 있는 소상공인이다.
서울시 소상공인은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무료 교육과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시장 이해부터 쇼핑몰 입점 연습까지 맞춤형 온라인교육 진행
우선, 온라인 진출이 처음인 소상공인들이 기초부터 전문적인 내용까지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온라인 무료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총 12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시장의 이해 ▴판매상품 기획 및 구성 ▴온라인 스토어 입점하기 ▴자체 쇼핑몰 구축 ▴라이브커머스(방송판매) 활용 상품 판매 등 꼭 알아야 할 이론과 실무를 담고 있다.
특히 과정별 영상교육 시간이 30분 내외로 구성돼 바쁜 소상공인들이 핵심 내용만 맞춤형으로 파악할 수 있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이버연수원 누리집에서 상시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즉시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은 총 12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시장의 이해 ▴판매상품 기획 및 구성 ▴온라인 스토어 입점하기 ▴자체 쇼핑몰 구축 ▴라이브커머스(방송판매) 활용 상품 판매 등 꼭 알아야 할 이론과 실무를 담고 있다.
특히 과정별 영상교육 시간이 30분 내외로 구성돼 바쁜 소상공인들이 핵심 내용만 맞춤형으로 파악할 수 있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이버연수원 누리집에서 상시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즉시 수강이 가능하다.
국내 유명 유통사 상품기획자(MD)와 소상공인 1대 1 연계, 실질적 상담 제공
아울러 쿠팡, 11번가 등 국내 유명 유통사 상품기획자(MD)와 소상공인을 1대 1로 연계해 주는 상담회를 10월과 11월에 개최한다.
MD상담회 일정 안내
MD 상담회 일정 | 형태 | 모집 기간 |
---|---|---|
10월 19일(수) 9:30~18:00 | 오프라인 | 9월 26일(월)~10월 14일(금) |
11월 21일(월) 〜11월 24일(목) | 온 라 인 | 10월 24일(월)~11월 11일(금) |
10월 상담회는 10월 19일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9월 26일부터 10월 14일까지 한국생산성본부(KPC)누리집에서 접수한다.
회차별로 소상공인 100여 개사를 선정해 최대 2개의 유통사 상품기획자(MD)와 상담을 연계해준다. 참여 소상공인은 상품기획 등 시장 진입에 필요한 기본 정보는 물론 유통채널 입점 전략 등의 조언을 받을 수 있다.
한영희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온라인쇼핑이 소비경향으로 자리 잡았지만 영세소상공인은 기회나 방법을 몰라 온라인시장 진출을 못 하는 경우가 있다”며 “소상공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고, 필요한 지원과 의견을 반영해 맞춤형 방안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한국생산성본부 02-724-1151
회차별로 소상공인 100여 개사를 선정해 최대 2개의 유통사 상품기획자(MD)와 상담을 연계해준다. 참여 소상공인은 상품기획 등 시장 진입에 필요한 기본 정보는 물론 유통채널 입점 전략 등의 조언을 받을 수 있다.
한영희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온라인쇼핑이 소비경향으로 자리 잡았지만 영세소상공인은 기회나 방법을 몰라 온라인시장 진출을 못 하는 경우가 있다”며 “소상공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고, 필요한 지원과 의견을 반영해 맞춤형 방안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한국생산성본부 02-724-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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