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해치 굿즈로 꾸며진 ‘해치의 방’ⓒ이정민 -
해치와 소울프렌즈 메모지에 방문객들이 소망과 덕담 등을 적었다.ⓒ이정민
광화문광장에서 K-뷰티템 득템! 서울윈터페스타 현장 스케치
발행일 2025.12.24. 11:12

원하는 상품을 받기 위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습ⓒ이정민
광화문마켓에서 만난 해치×메디힐 홍보 부스
“자, 더 세게 돌려주세요. 해치 마스크팩 당첨.”
겨울과 함께 찾아온 서울윈터페스타를 즐기기 위해 많은 시민이 광화문광장에 모였다. 그중 이순신 장군 동상과 가까운 자리에 해치와 메디힐 협업 부스가 차려져 눈길을 끌었다. 현장 진행요원의 크고 흥겨운 목소리가 기다리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겨울과 함께 찾아온 서울윈터페스타를 즐기기 위해 많은 시민이 광화문광장에 모였다. 그중 이순신 장군 동상과 가까운 자리에 해치와 메디힐 협업 부스가 차려져 눈길을 끌었다. 현장 진행요원의 크고 흥겨운 목소리가 기다리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행사 참여를 위해 내국인은 메디힐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외국인은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확인받아야 한다. 다른 사람들의 룰렛 이벤트 결과를 지켜보는 재미에 추운 줄도 모르고 서 있다 보니 어느새 차례가 돌아왔다. “네, 콜라겐 패드 드릴게요.” 기대했던 해치 마스크팩 대신 메디힐의 다른 제품 샘플 2개를 건네받았다.

광화문광장 해치x메디힐 부스 앞에 길게 줄 선 시민들ⓒ이정민
그렇지만 아쉬워할 필요가 없다. 바로 옆 ‘해치의 방’ 부스에서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윈터페스타와 해치와 소울프렌즈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해치 마스크팩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행사 담당자에 따르면, 이날만 벌써 600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해치 마스크팩을 받아갔다고 한다.
‘해치의 방’ 부스에서 마련한 두 번째 이벤트는 현장 사진 촬영 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해치 굿즈를 증정한다. 해치 부루마불이 놓인 테이블과 그 앞 소파에 앉은 해치 인형, 그 밖에도 해치 굿즈로 꾸며진 해치의 방은 그야말로 최고의 포토존이다. 해치와 메디힐 협업 부스는 12월 31일까지 매일 오후 5시 30분~9시 30분에 운영된다.
서울윈터페스타를 대표하는 광화문마켓에서도 해치 마스크팩을 만날 수 있다. 이곳 역시 무료입장이 가능하지만, 앞서 소개한 해치 홍보존에 비해 줄이 훨씬 더 길었다. 그러나 곳곳에 배치된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지그재그 형태로 줄을 서서 기다리는 시민들 덕분에 질서 있게 입장이 이루어졌다.

광화문마켓에서 해치×메디힐 홍보 부스가 운영 중이다. ⓒ이정민

광화문마켓 서울마이소울샵 야외 부스에서 판매 중인 해치 마스크팩ⓒ이정민
서울마이소울샵 세종문화회관점에서 만난 서울 상징물과 굿즈들
다음으로 해치 마스크팩의 오프라인 판매처 중 하나인 서울마이소울샵 세종문화회관점도 방문했다. 세종문화회관 1층 세종라운지 안으로 들어서면, 현재 세종문화회관 아트 굿즈 디자인 공모전 선정작을 전시 중이다. 그 너머로 서울마이소울샵이 보인다. 서울대표 상징물과의 콜라보 제품을 비롯한 여러 종류의 굿즈들이 판매되고 있다.
광화문마켓 마을안내소에서 반짝이는 대형 트리를 향해 걸어가다 보면 오른쪽 맨 마지막 부스가 서울마이소울샵이다. 야외 부스의 특성상 판매 제품 대부분이 선물용으로 적합한 작고 귀여운 아이템들로 채워졌다. 거기에 나란히 진열된 해치 마스크팩을 보니,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가 K-뷰티 전도사로서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잠시 후, 홍삼과 알로에 성분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코너 옆에 진열된 해치 마스크팩을 찾았다. 판매 직원에게 물으니 아직은 판매율이 높진 않지만, 주로 여성 방문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했다. 그때 마침 계산을 마치고 나가는 외국인 관광객이 자신의 쇼핑백을 보여주었다. 구매한 제품 대부분이 해치와 소울프렌즈 굿즈들로 가족과 친구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치 마스크팩은 메디힐의 대표 상품인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에 해치 캐릭터를 접목한 한정판 제품이다. 올리브영 마스크팩 카테고리 누적 판매 기준, 15년 연속 1위 제품이며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에 진정 및 수분 충전, 흔적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치의 방’ 부스에서 받은 해치 마스크팩을 직접 사용해 보았다. 우선 서울의 랜드마크와 해치가 어우러진 패키지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그리고 하얀 마스크 시트 양 볼에 새겨진 핑크빛 해치 캐릭터는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약 20분 후 마스크팩을 떼어내니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 것 같다. 이처럼 마스크팩 대표 브랜드인 메디힐의 제품력까지 더해진 해치 마스크팩이 K-뷰티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 본다.

하얀 마스크 시트 양볼에 새겨진 핑크빛 해치 캐릭터가 귀엽다.ⓒ이정민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