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브랜드
admin
발행일 2006.12.27. 00:00
1년간 하이서울브랜드 사용에 종합 마케팅 지원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특별시와 함께 중점 추진하고 있는 하이서울 브랜드사업의 2007년 참여기업 45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2007년에 새로 하이서울 브랜드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에이치케이이카(주), 보카스(주) 등 17개사이며, 기존 38개 참여기업 중 평가를 거쳐 재선정된 (주)코아스웰, (주)부흥메디칼, (주)케이코하이텍 등 28개사를 포함해 모두 45개사가 2007년 하이서울 브랜드 참여기업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지난 11월 13일부터 11월 27일까지 2주에 걸친 공고기간 동안 105개 기업이 하이서울브랜드 사업 참여를 위한 신청을 하였으며, 서류 및 전문가 심사, 현장실사 등 3차에 걸친 엄격한 평가 결과 17개사가 신규 선정되었다. 새로 선정된 참여기업들은 제품 혁신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상품 제조·수출 전문기업으로서, 2007년 1년간 하이서울브랜드 사용권을 부여받아 사업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홍보 및 국내외 판로개척 등 종합 마케팅 지원을 받아 기업 및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글로벌 매체 홍보, 판로개척 등 지원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올해부터 일본, 동남아 등 한류지역 시장을 대상으로 중점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매체 홍보를 2007년에는 더욱 강화하여 해외에서의 하이서울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판로개척 지원도 적극 시행할 계획이다. 국내 마케팅을 통해 창동하나로마트 내 하이서울 브랜드숍과 대치동 SETEC 내 하이서울 브랜드 플라자의 매출을 높이고, 해외 마케팅 또한 확대 실시하는 등 참여기업의 실질적 수출 신장을 돕는다. 참여기업 간의 공동마케팅 또한 하이서울 브랜드사업이 지닌 또 다른 장점이다. 이업종 교류 차원에서의 단순한 업무협력을 뛰어넘어 사업 참여기업 간의 자발적 공동마케팅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것. 국내 판로 개척을 위해 다른 참여기업이 보유한 유통망 및 AS망을 활용하거나, 해외 시장 공동 개척을 위해 미국, 일본 등의 선진바이어 리스트를 공유하고 서로 연결시켜 수출 확대에 도움을 주는 것 외에, 참여기업의 핵심 기술 및 노하우를 서로 결합해 새로운 사업 영역을 창조해 나가는 등, 국내 공동브랜드사업의 모범적 성공 사례로 거론되고 있다. 한편 2007년 참여기업 지정서 수여식 및 워크숍은 내년 1월 중 SETEC 컨벤션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문의 :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하이서울마케팅팀 ☎ 2222-37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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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서울뉴스 /이현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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