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총총! 맘 콩콩! '남산둘레길 야간산행' 신청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19.07.30 15:03

수정일 2019.07.30 17:29

조회 14,798

‘남산 둘레길 야간산행’

‘남산 둘레길 야간산행’

봄에는 벚꽃으로 가득했던 남산, 이제는 푸른 숲으로 우거져 울창한 숲을 이뤘습니다. 자연을 간직한 남산둘레길을 걷다보면 여기가 서울 한복판이라는 사실도 잠시 잊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여름밤의 정취와 야경의 아름다움까지 만끽할 수 있는 ‘남산둘레길 야간산행’이 열립니다. 둘레길 산책은 물론, 황톳길 걷기, 소나무 힐링 숲 해설까지! 낮보다 더 즐거운 남산의 밤을 만나고 싶다면? 지금 신청하세요.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저녁시간(19시~21시)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해설과 더불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남산 둘레길 야간산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산 둘레길 야간산행’은 남산 둘레길 북측순환로를 중심으로 왕복 2시간(4.5㎞) 정도 소요된다. 가장 걷기 좋은 코스를 엄선해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해설 ▲남산 전망대(필동) 야경 감상 ▲황톳길 맨발 걷기 ▲소나무 힐링숲 체험 등 다양한 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주간에만 개방했던 ‘소나무 힐링숲’을 이번 프로그램에서 처음으로 야간에 특별 개방한다. 숲 해설가가 들려주는 남산 소나무 이야기를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남산 북측순환로 - 황톳길 맨발 걷기

남산 북측순환로 - 황톳길 맨발 걷기

‘남산 둘레길 야간산행’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광복절, 추석 제외)에 진행되며, 참여인원은 회당 100명 내외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02-3783-5995)를 통해 사전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단, 사전신청 인원 미달 시 공원이용시민도 현장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는 편안한 복장을 하고, 마실 물과 수건을 준비해 출발 장소인 시청 남산별관(중부공원녹지사업소)로 오면 된다.

20명씩 팀을 나누어 출발하며, 팀별로 한 명을 산행리더로 선정해 주도적으로 팀을 이끌어 가게 할 예정이다. 산행리더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할 계획이다.

■ ‘남산 둘레길 야간산행’ 탐방코스

번호 주요 Point 세부탐방내용 (총 4.5㎞, 약 2시간 소요)
1 시청 남산별관 앞 일정소개, 야간산행 안전수칙 안내
2 남산전망대(필동) 야경감상 등 남산에 대한 해설듣기
3 황톳길 맨발 걷기 맨발로 황톳길 걷기 (수건 준비)
4 북측 순환로 입구 경유하여 돌아오는 지점 (화장실 이용)
5 소나무 힐링숲 휴식을 취하며 남산 소나무 이야기 듣기
6 시청 남산별관 앞 마무리

■ 시청 남산별관 오시는 길
충무로역(3‧4호선) 3, 4번 출구 ☞ 한옥마을 진입 ☞ 한옥마을 후문에서 우측 오르막길 ☞ 구름다리 건넌 후 왼쪽 터널 길 진입 ☞ 시청 남산별관 앞

문의 :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02-3783-5995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