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하루의 미션! 여의도 24시 숏폼 챌린지…1등 500만원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4.06.24. 15:56
‘24h IN 여의도 2차 숏폼 챌린지’가 6월 29일 단 하루 동안 열린다.
서울시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분위기와 감성 등 모든 것을 힙하게 담아 숏폼 형태로 제작해 참여하는 ‘24h IN 여의도 2차 숏폼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국내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서울의 핫플레이스에서 서울의 문화, 즐길 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 곳곳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며 이를 짧은 영상으로 제작해 세계인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시민의 눈으로 바라본 매력 넘치는 여의도 한강공원의 모습을 새롭게 조명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행사와 축제에 아쉽게 참여할 수 없었던 시민들에게도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했다.
‘24h In 여의도 2차 숏폼 챌린지’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분위기와 감성 등 모든 것을 힙하게 담아 숏폼 형태로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촬영 기간은 6월 29일 0시부터 24시까지 단 하루이며, 제작된 영상은 6월 29일~7월 3일 낮 12시까지 개인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한 뒤, 구글폼으로 응모하면 된다.
챌린지 결과는 접수된 숏폼 중 총 조회수·정성평가 등을 거친 후 최종 1개 수상작을 선정, 7월 12일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서울시 공식홍보매체를 통해 응모한 숏폼이 송출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2차 촬영지로 선정된 여의도 한강공원은 요즘 말 그대로 ‘핫한 강’으로 떠오르고 있는 한강의 진면목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레저 및 문화 활동의 중심지로 러너스테이션, 여의도 수영장, 여의도 둘레길 등 여러 이벤트가 펼쳐지는 장소다.
이번 챌린지는 국내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서울의 핫플레이스에서 서울의 문화, 즐길 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 곳곳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며 이를 짧은 영상으로 제작해 세계인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시민의 눈으로 바라본 매력 넘치는 여의도 한강공원의 모습을 새롭게 조명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행사와 축제에 아쉽게 참여할 수 없었던 시민들에게도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했다.
‘24h In 여의도 2차 숏폼 챌린지’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분위기와 감성 등 모든 것을 힙하게 담아 숏폼 형태로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촬영 기간은 6월 29일 0시부터 24시까지 단 하루이며, 제작된 영상은 6월 29일~7월 3일 낮 12시까지 개인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한 뒤, 구글폼으로 응모하면 된다.
챌린지 결과는 접수된 숏폼 중 총 조회수·정성평가 등을 거친 후 최종 1개 수상작을 선정, 7월 12일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서울시 공식홍보매체를 통해 응모한 숏폼이 송출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2차 촬영지로 선정된 여의도 한강공원은 요즘 말 그대로 ‘핫한 강’으로 떠오르고 있는 한강의 진면목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레저 및 문화 활동의 중심지로 러너스테이션, 여의도 수영장, 여의도 둘레길 등 여러 이벤트가 펼쳐지는 장소다.
여의나루역에 위치한 러너스테이션
러너스테이션은 여의나루역 2개층(B1~M1층)에 조성된 러너들의 공간으로 러닝(운동) 전후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탈의실, 파우더룸 등이 설치돼 있으며, 새로 조성된 여의도 둘레길도 인기몰이 중이다.
여의도 수영장 전경
여의도 수영장은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아쿠아링, 바닥분수, 조형분수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돼 있어 워터파크 못지 않은 수영장이다. 여름을 맞아 여의도 수영장은 시민들에게 시원하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며, 다양한 워터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한편, 6월 1일에 개최된 ‘24h IN 뚝섬, 숏폼 콘텐츠 챌린지’ 결과 24시간이라는 한정된 시간에도 총 132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총 조회수 119만회를 기록하는 등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1차 챌린지에서는 전국의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뚝섬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은 작품이 다수 출품됐는데, 특히 최우수작인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주혁TV’는 드론 촬영을 통해 새벽부터 해질녘까지 뚝섬의 24시간을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아 서울의 공식 영상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는 반응과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는 해외 팔로워들의 댓글이 많았다.
이번 챌린지는 총 119만 이상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성황리에 완료된 ‘24h IN 뚝섬, 숏폼 콘텐츠 챌린지’에 이어 여의도 한강공원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는 공모전으로, 추후에도 서울의 핫플레이스에서 숏폼 챌린지를 시리즈 형태로 계속해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챌린지에서는 전국의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뚝섬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은 작품이 다수 출품됐는데, 특히 최우수작인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주혁TV’는 드론 촬영을 통해 새벽부터 해질녘까지 뚝섬의 24시간을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아 서울의 공식 영상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는 반응과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는 해외 팔로워들의 댓글이 많았다.
이번 챌린지는 총 119만 이상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성황리에 완료된 ‘24h IN 뚝섬, 숏폼 콘텐츠 챌린지’에 이어 여의도 한강공원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는 공모전으로, 추후에도 서울의 핫플레이스에서 숏폼 챌린지를 시리즈 형태로 계속해 진행할 예정이다.
24h IN 여의도한강공원_여의도 숏폼 챌린지
☞ 숏폼 챌린지 안내페이지
○ 공모주제 : 6월 29일 단 하루,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숏폼 영상으로 올려주세요!
○ 참가대상 : 영상 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터, 개인 유튜브·인스타그램 채널이 있는 내국인 누구나
○ 응모기간 : 2024.6.29.~7.3. 낮 12시까지
- 촬영기간 : 6.29. 00:00~24:00
- 조회수 산정기간 : 7.10. 12:00까지
○ 참여방법 : 온라인(구글폼) 접수 ☞ 참여페이지 바로가기
① 6.29. 하루 동안 여의도한강공원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숏폼 영상 제작
② 자신이 운영하는 채널에 업로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 기업·기관 계정 제외)
③ 6.29.~7.3. 낮 12시까지 게시물 URL 및 정보를 기재해 구글폼으로 접수
○ 심사기준 및 시상
- 조회수·정성평가 등 점수를 합산해 최고점수 1명을 선정해 상금 500만원 지급 (세전 기준)
- 모든 참여자 대상 추첨 통해 20명 선정해 모바일 기프티콘 증정
○ 결과발표 : 2024.7.12. 시 SNS 및 누리집에서 발표
○ 공모주제 : 6월 29일 단 하루,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숏폼 영상으로 올려주세요!
○ 참가대상 : 영상 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터, 개인 유튜브·인스타그램 채널이 있는 내국인 누구나
○ 응모기간 : 2024.6.29.~7.3. 낮 12시까지
- 촬영기간 : 6.29. 00:00~24:00
- 조회수 산정기간 : 7.10. 12:00까지
○ 참여방법 : 온라인(구글폼) 접수 ☞ 참여페이지 바로가기
① 6.29. 하루 동안 여의도한강공원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숏폼 영상 제작
② 자신이 운영하는 채널에 업로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 기업·기관 계정 제외)
③ 6.29.~7.3. 낮 12시까지 게시물 URL 및 정보를 기재해 구글폼으로 접수
○ 심사기준 및 시상
- 조회수·정성평가 등 점수를 합산해 최고점수 1명을 선정해 상금 500만원 지급 (세전 기준)
- 모든 참여자 대상 추첨 통해 20명 선정해 모바일 기프티콘 증정
○ 결과발표 : 2024.7.12. 시 SNS 및 누리집에서 발표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