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드디어 실물 영접한 '서울라면'
발행일 2024.02.13. 10:46
2월 첫 주 주말 내내 성수동에 문을 연 서울시 굿즈 팝업스토어 '서울라이프' ©김은주
“서울라면, 기대 이상으로 맛있는 걸요! 줄 서서 먹은 보람이 있어요.”
서울시의 매력을 담은 팝업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팝업스토어가 생소한 이들도 있을 것이다. 새로운 트렌드를 가장 먼저 알고 싶다면 팝업스토어를 찾으면 되는데, 이곳에 가면 만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굿즈'다. 굿즈는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가장 힙한 감성으로 만든 것이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매일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는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서울라이프'가 오픈했다. 지금까지는 없었던 서울시 팝업스토어 서울라이프가 궁금했다. ☞ [관련 기사] 츄릅~ 서울라면 2종 출시…성수동 '서울 굿즈샵'에서 공개
서울시의 매력을 담은 팝업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팝업스토어가 생소한 이들도 있을 것이다. 새로운 트렌드를 가장 먼저 알고 싶다면 팝업스토어를 찾으면 되는데, 이곳에 가면 만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굿즈'다. 굿즈는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가장 힙한 감성으로 만든 것이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매일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는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서울라이프'가 오픈했다. 지금까지는 없었던 서울시 팝업스토어 서울라이프가 궁금했다. ☞ [관련 기사] 츄릅~ 서울라면 2종 출시…성수동 '서울 굿즈샵'에서 공개
2월 1일부터 4일까지 젊음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성수쎈느에서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김은주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는 적정 인원이 즐길 수 있도록 인원수를 조정하며 입장했다. ©김은주
팝업스토어의 특성상 서울라이프는 2월 1일부터 4일까지 짧은 기간 동안 운영했다. 서울라이프에서 어떤 콘텐츠와 스토리로 서울의 매력을 만날 수 있을까? 기대하는 마음이 컸다. 성수동 쎈느Scene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 앞은 입장을 하려는 서울시민들의 긴 줄이 겹겹이 이뤄져 있었다. 주말 대기시간이 길 때는 1시간이 훌쩍 넘었지만 모두들 3~4겹의 줄을 서서 차분하게 입장을 기다리는 모습이다.
서울라이프는 서울의 매력과 힙함을 마음껏 담아낸 공간이었다. 서울라이프는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로, 이름처럼 서울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누리고 즐길 수 있는 것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서울 사람들의 일상을 담아낸 것들을 보고, 즐기고, 먹으며 경험해볼 수 있었다. 팝업 매장은 1층, 2층, 야외로 나눠져 각각 운영했는데 공간마다 특색 있게 꾸며 놓았다.
서울라이프는 서울의 매력과 힙함을 마음껏 담아낸 공간이었다. 서울라이프는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로, 이름처럼 서울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누리고 즐길 수 있는 것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서울 사람들의 일상을 담아낸 것들을 보고, 즐기고, 먹으며 경험해볼 수 있었다. 팝업 매장은 1층, 2층, 야외로 나눠져 각각 운영했는데 공간마다 특색 있게 꾸며 놓았다.
2층 서울라이프 퀴즈에서는 서울시의 여러 정책을 퀴즈로 풀 수 있었다. ©김은주
2층은 서울라이트로 서울시의 힙함을 가득 느껴볼 수 있게 꾸몄다. ©김은주
오랜 기다림 끝에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로 들어가니 먼저 2층으로 올라가는 동선이었다. 인포데스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서 바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었다.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는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었다. 4가지 체험 프로그램 중에서 3개의 미션을 완료하게 되면 서울시 랜덤 굿즈와 서울라면 1봉과 서울라면 1젓가락 시식을 할 수 있었다.
가장 먼저 해볼 수 있었던 체험은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맞출 수 있는 퀴즈게임이었다. 서울라이프 퀴즈는 친근한 서울, 건강한 서울, 즐거운 서울, 알뜰한 서울, 트렌디한 서울 등 5가지 분야의 퀴즈를 풀 수 있다. 손목닥터 9988, 잠수교 뚜벅뚜벅축제 등 서울시의 대표적인 정책과 축제 등에 대한 내용을 묻는 내용이라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다. 신경 써서 만든 거대한 크기의 동행이와 매력이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서울시 캐릭터와 친밀해지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가장 먼저 해볼 수 있었던 체험은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맞출 수 있는 퀴즈게임이었다. 서울라이프 퀴즈는 친근한 서울, 건강한 서울, 즐거운 서울, 알뜰한 서울, 트렌디한 서울 등 5가지 분야의 퀴즈를 풀 수 있다. 손목닥터 9988, 잠수교 뚜벅뚜벅축제 등 서울시의 대표적인 정책과 축제 등에 대한 내용을 묻는 내용이라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다. 신경 써서 만든 거대한 크기의 동행이와 매력이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서울시 캐릭터와 친밀해지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서울라이프에서는 거대한 사이즈의 서울시 캐릭터와 굿즈 포토존을 즐길 수 있었다. ©김은주
내가 생각하는 서울을 적는 곳에서는 시민들의 서울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만날 수 있다. ©김은주
서울라이프 엽서 꾸미기존에서는 느낌표 미션을 수행할 수 있었다. 서울의 맛집과 명소, 내가 생각하는 서울이란 무엇인지 간단하게 적어 아트월에 걸어 놓을 수 있었다. 동행이와 매력이 포토존에 이어 두번째 포토존은 거대한 크기의 서울시 룸슬리퍼로 꾸며진 곳이었다.
2층 체험존 가운데 공간에서는 서울시 굿즈의 전시와 함께 판매가 이뤄졌다. 서울시 굿즈들은 소울문구, 갓생타운, 다잇소울 등 콘셉트 별로 나눠 진열되어 있었는데 디자인이나 퀄리티 모두 우수했다. 제품의 종류는 다양했다. 문구류, 소품류, 생활필수품, 장식품 등의 모든 제품은 직접 만져보고 들어 보며 제품을 잘 느껴보고 난 후 구매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소비가 이뤄질 수 있었다.
팝업스토어가 종료된 이후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있는 DDP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2층 체험존 가운데 공간에서는 서울시 굿즈의 전시와 함께 판매가 이뤄졌다. 서울시 굿즈들은 소울문구, 갓생타운, 다잇소울 등 콘셉트 별로 나눠 진열되어 있었는데 디자인이나 퀄리티 모두 우수했다. 제품의 종류는 다양했다. 문구류, 소품류, 생활필수품, 장식품 등의 모든 제품은 직접 만져보고 들어 보며 제품을 잘 느껴보고 난 후 구매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소비가 이뤄질 수 있었다.
팝업스토어가 종료된 이후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있는 DDP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서울시 굿즈가 전시 판매되고 있어 실물을 만져 보고 구매할 수 있어 좋다. ©김은주
스탬프 미션을 모두 완수했다면 서울시 랜덤 굿즈와 서울라면 1봉을 받을 수 있었다. ©김은주
모든 체험과 스탬프 미션을 완료하고 나면 1층으로 내려와 1층에 꾸며진 서울나이트존을 구경할수 있다. 서울 브랜드를 구성하는 픽토그램을 활용해 만든 디저트를 판매했는데 음료 3종과 갸토 초콜릿 4종이 있었다. 미션지에 스탬프를 다 찍었다면 출구 옆쪽에 마련된 스탬프 투어 혜택존에서 랜덤으로 뽑아 서울시 엽서, 에코백, 키링, 서울라면 등을 받을 수 있었다.
시식코너에서 맛볼 수 있었던 서울라면은 일반과 짜장라면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었다.©김은주
서울라면 시식용 컵은 스탬프 미션을 완료했거나 서울시 SNS를 팔로우하면 제공됐다. ©김은주
이번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궁금했던 것은 ‘서울라면’이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풀무원과 서울시가 함께 만든 서울라면은 두 가지 형태였다. 도시를 대표하는 술 브랜드는 많이 만나봤지만 라면은 처음이라 궁금증이 컸다.
기존 라면보다 칼로리를 낮추기 위해 건면으로 만들어 칼로리는 360kcal이다. 종류는 두 가지다. 국물이 있는 일반 라면과 짜장라면이며 분말과 야채후레이크를 한 봉투에 담아 쓰레기양을 줄였다. 서울라면은 4개 한 봉지에 5,450원에 판매되는데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사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소비가 좋은 일에 쓰이게 된다니 구매하는 일이 기쁨이 된다.
기존 라면보다 칼로리를 낮추기 위해 건면으로 만들어 칼로리는 360kcal이다. 종류는 두 가지다. 국물이 있는 일반 라면과 짜장라면이며 분말과 야채후레이크를 한 봉투에 담아 쓰레기양을 줄였다. 서울라면은 4개 한 봉지에 5,450원에 판매되는데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사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소비가 좋은 일에 쓰이게 된다니 구매하는 일이 기쁨이 된다.
서울라면을 시식한 시민들이 맛을 평가해 어떤 제품을 더 선호하는지 의견을 보여주었다. ©김은주
일반 라면은 매콤한 감칠맛이 특색 있었고, 짜장라면은 춘장의 깊은 맛이 깔끔했다. ©김은주
팝업스토어답게 이벤트가 풍성했다. 팝업 매장을 방문했다면 서울 굿즈 추첨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서울라면은 일 50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2일 오후 1시부터는 선착순 100명에게 서울마이소울 음료와 디저트를 증정했다. 야외행사장에서 시식할 수 있었던 서울라면은 팝업 매장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이들과 스탬프 미션과는 상관없이 서울시 SNS를 현장에서 팔로우만 해도 제공되었다. 일반 라면과 짜장라면 두 개 중 고를 수 있었는데 일반 라면을 더 많이 선호해 선택하는 모습이었다.
라면 시식을 했다면 커다란 보드판에 어떤 라면이 더 맛있었는지 스티커를 이용해 선호도를 표현할 수 있었다. 직접 두 가지 맛을 다 먹어보니 기자의 입맛에는 둘 다 맛있었지만 일반 라면의 얼큰함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건면의 깔끔한 맛과 태양초 고추가 전해주는 매콤한 맛이 잘 어울렸다. 짜장라면도 진한 풍미의 춘장 맛이 맛있었다.
라면 시식을 했다면 커다란 보드판에 어떤 라면이 더 맛있었는지 스티커를 이용해 선호도를 표현할 수 있었다. 직접 두 가지 맛을 다 먹어보니 기자의 입맛에는 둘 다 맛있었지만 일반 라면의 얼큰함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건면의 깔끔한 맛과 태양초 고추가 전해주는 매콤한 맛이 잘 어울렸다. 짜장라면도 진한 풍미의 춘장 맛이 맛있었다.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는 많은 서울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2월 4일 마무리되었다. ©김은주
서울라이프 팝업의 현장은 DDP 디자인스토어 매장에서 만났던 굿즈들보다 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 또한 풍성한 이벤트로 팝업을 방문했던 이들의 두 손을 채워줬다는 점에서도 좋았다는 평이다. 6살, 8살 두 자녀를 동반한 한 시민은 “아이들이 더 좋아해 즐거운 주말 나들이가 되었다”는 후기를 전했다.
팝업스토어는 4일까지로 종료되었지만 아쉬워하지 않아도 된다. 서울시 굿즈는 이후에도 DDP디자인스토어의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인기 있었던 포인트를 잘 살려 이후에도 또 서울시민들과 만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팝업스토어는 4일까지로 종료되었지만 아쉬워하지 않아도 된다. 서울시 굿즈는 이후에도 DDP디자인스토어의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인기 있었던 포인트를 잘 살려 이후에도 또 서울시민들과 만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