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미지, 독일 톱10 광고에 선정!

내손안에서울

발행일 2006.07.20. 00:00

수정일 2006.07.20. 00:00

조회 1,147

서울 이미지, 독일 톱10 광고에 선정!


서울시 이미지 광고

독일 월드컵 기간 중 4개 도시에 게재, 서울시 이미지 홍보에 큰 역할

서울시가 독일월드컵 기간 중 게재한 서울시 이미지 광고(Refresh your soul in Seoul)가 독일 유력 마케팅 전문잡지, 베어벤 운트 베어카우펜(Werben & Verkaufen)지 선정, 우수 옥외 광고 9위를 차지했다.

W&V(Werben & Verkaufen)지는 독일에서 발행되는 격 주간 마케팅 전문잡지로 독일의 최대 발행부수를 자랑한다. 주요 독자층은 마케팅 및 미디어 관련 종사자들로서, 매월 유럽 전문 시장조사 기관인 IMAS를 통해 10개의 우수 옥외광고를 선정하고 있다. W&V지는 독일 내 3천여 개의 옥외광고들 중 광고효과, 인지도, 브랜드 도달율 등의 종합적 요인들을 소비자 면접, 전화조사를 통해 순위를 발표한다.

7월13일자 기준, 10위권 내 선정된 옥외광고 기업(기관)들을 보면, 1위는 패션부분 Orasy, 2위는 터키관광청의 Turkey, 3위는 스포츠 인터넷 사이트 Betundwind, 4위는 독일 맥주기업 Lowendbrau Urtyp, 5위는 할인매장 Plus Viva Vital, 6위는 완구회사 Ravensberger, 7위는 복권 판매회사 Lotto/Toto, 8위는 독일의 대표 언론매체 Die Zeit (Zeitung), 9위는 서울특별시의 Seoul Metropolitan City, 10위는 에콰도르 관광청의 Ecuadrianishe Zentrale fur Tourisus가 올라있다.

서울시는 독일 월드컵 기간 중에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 및 중앙역, 뮌헨 지하철, 베를린 버스 등 4개 도시 5개 매체에 서울시 이미지 광고를 설치했고, 독일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서울시 이미지를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하이서울뉴스 / 이지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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