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 고민 덜어 드려요

admin

발행일 2007.12.31. 00:00

수정일 2007.12.31. 00:00

조회 2,545


화장절차, 준비사항 등 단계별 상담 서비스 운영

상(喪)을 당한 유가족 대부분은 슬픔과 당황으로 상장례 절차를 어려워하고, 화장시 필요한 서류를 누락해 어려움을 겪거나 주변 납골 업체의 호객 행위로 바가지를 쓰기도 쉽다.

서울시설공단(www.sisul.or.kr) 시립승화원이 이 같은 유족들의 장례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화장절차, 준비사항 등 단계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천사 콜센터’를 운영한다.

‘천사 콜센터’는 시립 승화원에 화장 예약을 한 유족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능하며, 화장 전날에 전문 상담원이 걸어온 전화를 통해 화장 절차 및 필요 서류, 장례용품 가격이나 구입방법 등을 설명 받을 수 있다. 화장 당일에는 운구, 화장, 분골 등 단계별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천사 콜센터’는 전문 상담원이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상주하며 365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비용은 없고, 승화원 화장 예약 유족이면 누구나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공단 장묘문화사업단 이원출 단장은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족들이 편하게 승화원을 이용하실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 센터를 열었다.”며 “천사 콜센터 개장을 계기로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서울시설공단은 을지로 서울광장 지하도상가 내에 ‘장묘문화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 장례지도사가 상주해 장례에 관한 모든 전화 및 방문 상담을 맡는데, ‘장사문화’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전화 02)774-7444로 문의해도 된다.

[천사 콜센터 이용안내]
문의전화 : ☎ 031)960-0228-9, 인터넷홈페이지 www.memorial-zone.or.kr


하이서울뉴스/이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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