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댕동~ ‘서울시민 노래자랑’ 개최!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15.10.30 13:45

수정일 2015.10.30 17:57

조회 218

서울시민 노래자랑

서울시민들의 노래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서울시민 노래자랑’이 오는 31일 오후 1시 서울시청 시민청 활짝 라운지에서 열립니다.

이번 ‘서울시민 노래자랑’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시민청에서 열리는 ‘토요일은 청이 좋아’의 일환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지난 13일, 시민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노래자랑 참가를 신청한 20명의 시민은 28일 12시 활짝 라운지에서 사전심사를 거쳤으며, 시민들의 실시간 투표로 총 10명의 시민이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서울시민 노래자랑’은 오후 1시 시민청 예술가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되며 참가시민들의 노래자랑과 가수 송대관, 설운도의 축하공연 등으로 꾸며집니다. 시민노래자랑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이날 시민청을 방문한 시민들의 실시간 투표건수를 바탕으로 시민상, 소통상 등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한편, 시민청에서는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역사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군기시유적전시실>, 미디어아트와 소리가 이색적으로 결합된 공간 <소리갤러리>, 회화 및 설치 작품 등의 기획전시가 열리는 <시민청갤러리> 등이 진행되고 있어 공연 전후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황보연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시민청 노래자랑이 서울시민이 숨은 장기를 뽐내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특히 중장년층에게 많은 호응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