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굿즈가 요즘 핫한 성수동에 떴다!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

시민기자 우현희

발행일 2024.02.07. 09:08

수정일 2024.02.07. 17:05

조회 4,141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가 지난 2월 1일부터 2월 4일까지 성동구 성수동에서 열렸다. ⓒ우현희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가 지난 2월 1일부터 2월 4일까지 성동구 성수동에서 열렸다. ⓒ우현희

2월 첫째 주 주말, 서울 성수동에 서울시를 즐길 수 있는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2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대기 시간이 30분 이상 걸렸을 정도로 많은 시민들이 줄을 서서 입장했다.
스탬프 투어 안내서와 기념품 ⓒ우현희
스탬프 투어 안내서와 기념품 ⓒ우현희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는 2층에서부터 시작됐는데, 서울시 스탬프 투어 참여 전 진행 도우미가 전반적인 진행 과정을 설명해 줬다. 스탬프 미션지와 함께 형광봉 팔찌,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울시 굿즈 10% 할인 쿠폰도 받았다. 
첫 번째 미션은 기계의 화면을 터치하며 서울에 대한 퀴즈를 맞추는 것이었다. ⓒ우현희
첫 번째 미션은 기계의 화면을 터치하며 서울에 대한 퀴즈를 맞추는 것이었다. ⓒ우현희

첫 번째 미션은 서울시에 대한 퀴즈를 맞추는 것이었다. 건강한 서울, 즐거운 서울, 친근한 서울, 알뜰한 서울, 트렌디한 서울 등 다섯 가지의 퀴즈를 선택해서 풀 수 있다. 서울시민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문제들로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정답을 맞추며 미션을 완료했다.
새 도시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의 브랜드 픽토그램 친구들 '동행이(좌)'와 '매력이(우)' ⓒ우현희
새 도시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의 브랜드 픽토그램 친구들 '동행이(좌)'와 '매력이(우)' ⓒ우현희

두 번째 미션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는 것이다. 커다란 서울시 캐릭터 동행이와 매력이가 포토존에서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새 도시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의 브랜드 픽토그램 친구들 '동행이(좌)'와 '매력이(우)'는 각각 약자와 동행하는 상생 도시 서울을 나타내는 따뜻한 동반자, 매력 있는 글로벌 선도 도시 서울을 나타내는 발랄한 매력덩어리이다.
서울에 대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느낌표 미션 ⓒ우현희
서울에 대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느낌표 미션 ⓒ우현희
나에게 서울이란? 느낌표 미션 ⓒ우현희
나에게 서울이란? 느낌표 미션 ⓒ우현희

세 번째 미션은 나의 서울에 대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느낌표 미션이었다. 내가 사랑하는 서울의 먹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서울에 대한 정의를 적으면서 방문객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었다. 어떤 이에게 서울은 '낭만 영화'이고 '독립'이었다.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만 알 수 있는 시민들의 감상이었다.
서울시 굿즈 전시 및 판매존 ⓒ우현희
서울시 굿즈 전시 및 판매존 ⓒ우현희
후드티와 룸슬리퍼, 모자 등의 패션용품 서울시 굿즈도 판매되었다. ⓒ우현희
후드티와 룸슬리퍼, 모자 등의 패션용품 서울시 굿즈도 판매되었다. ⓒ우현희

미션을 모두 수행하고 서울 굿즈가 전시된 공간을 만날 수 있었다. 눈앞에 보이는 한국 전통 팽이가 눈에 띄었다. 서울시의 색상을 입힌 팽이는 방문객들이 한 번씩 돌려보고 갈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그 외에도 후드티, 모자, 양말, 에코백 등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좋은 패션용품들과 소소한 문구류들이 있다. 디자인‧관광재단과 협업해 지난해 12월 30일 DDP디자인스토어에서 첫선을 보인 서울 굿즈는 판매 1시간 전부터 대기행렬이 이어질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미션을 다 수행했다면 서울 굿즈 추첨 기회와 서울라면 1종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최초로 만날 수 있었던 '서울라면' 2종 ⓒ우현희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최초로 만날 수 있었던 '서울라면' 2종 ⓒ우현희
서울라면 시식부스 ⓒ우현희
서울라면 시식부스 ⓒ우현희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최초로 만날 수 있었던 '서울라면' 2종은 야외부스가 있을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 풀무원과 협업, 개발한 '서울라면'은 국물과 짜장 두 가지 형태이며 모두 건면으로 칼로리는 낮추고 진한 맛을 살린 서울시만의 라면이다. 라면을 시식한 방문객들은 고추와 마늘이 들어가 시원하고 매콤한 국물 맛의 서울라면과 춘장의 진한 풍미가 매력적인 짜장라면 모두 선호했다. ☞ [관련 기사] 츄릅~ 서울라면 2종 출시…성수동 '서울 굿즈샵'에서 공개

서울 굿즈를 활용해 감각적인 디자인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는 서울시는 젊은세대들에게 도시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서울 굿즈는 이번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 외에도 DDP디자인스토어 매장DDP디자인스토어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시민기자 우현희

우연히 만난 서울, 인연이 되다

매일 아침을 여는 서울 소식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 신청 카카오톡 채널 구독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