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 마케팅 닻 올랐다
내손안에서울
발행일 2003.12.13. 00:00
![]() 세계 유명 제품들의 브랜드 인지도는 때로 제품의 품질이나 가격에 비해 훨씬 경쟁력을 갖는다. 사람들은 신뢰감을 주는 ‘브랜드’ 이미지를 보고, 물건을 산다. 그러나 이러한 브랜드 파워를 갖기 위해서는 막대한 돈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수한 기술과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은 대기업에 비해 시장에서 불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 품질 만큼은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는데, 자금력과 마케팅 부족으로 자체적인 고유 브랜드를 육성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서울시가 나섰다. 서울시는 중소기업의 경쟁력과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8일까지 『하이서울 공동브랜드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 모두 16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공동 브랜드사업’과 ‘브랜드 인증사업’의 2개 부문에 걸쳐 총 96개 기업이 신청하였는데, 이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 현장실사
및 품질검사를 실시하였고, 브랜드 마케팅사업에 대한 적합성과 해외 시장 개척 가능성을 주요 평가기준으로 심사하였다. ⊙ ‘하이서울’ 브랜드 디자인 사용, 장려금도 지원
이제, 우수한 품질의 모자와 가방, 인라인스케이트, 발맛사지기, 항균제 등 중소기업제품들이 ‘하이서울’이라는 브랜드를 달고 국내외 시장에 선을 보이게 된 것이다. 또한 해외 시장 진출에 적합한 우수기술과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대해 브랜드 인증마크를 부착해 주는 ‘브랜드 인증사업’
부문에는 의료기기와 전기전자 산업 관련 5개 기업이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 앞으로 내년 봄까지 브랜드 상품 출시 및 사업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내년 여름부터는 참여 기업에 대한 국내외 마케팅에
들어간다는 방침. 이로써 유망 중소기업들은 자사 브랜드를 보유,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실질적으로 수출을 증대할 수 있는 활로를 얻게
됐다. ![]() | ||
하이서울뉴스 / 한해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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