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 상담은 '☎120+3'으로! 11월부터 전문콜센터 운영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4.10.30. 15:49
앞으로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장애인 등 당사자는 물론 가족, 지인 누구든지 다산콜센터(02-120)로 전화 후 음성안내에 따라 3번(안심돌봄)을 누르면 돌봄전문콜센터 ‘안심돌봄120’의 밀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안심돌봄120’은 사회복지관련 전문상담원이 돌봄대상자 기본 정보 확인 후 중증도, 돌봄 난이도 등에 맞춰 제공 가능한 돌봄 종류, 신청자격, 절차를 종합적이고 자세하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필요시 거주지 주변에 있는 우수 돌봄서비스 기관도 알려준다.
와상·사지마비, 도전적 행동 등 ‘고난도 중증장애인’ 상담자는 지속적으로 관리해 내년부터 권역별로 지정·운영 예정인 중증장애인 전문활동지원기관과 연계할 예정이다.
돌봄 종사자 상담도 진행한다.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나 업무 고충 상담, 어르신과 장애인 학대, 노인 실종 등 돌봄 현장의 각종 위기 대응 관련 기초상담을 비롯해 권리 침해 등 법적 보호가 필요한 경우 서울시복지재단(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의 법률상담도 연결해준다.
서울시는 11월부터 약 3달간의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운영시간 확대, 운영 개선 방안 등을 검토해 내년도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누리집 : 서울복지포털
문의 : 다산콜센터 120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전화 한통으로 맞춤 돌봄안내…'안심돌봄120' 10월 개통
내 손안에 서울
-
서울 전 자치구에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돌봄·교육 강화
내 손안에 서울
-
집에서 치료·돌봄 받으세요! '재가 의료급여' 7월부터 확대
내 손안에 서울
-
출근길 초등자녀 등교 도와드려요! '서울형 아침돌봄' 첫선
내 손안에 서울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