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다발' 영등포로터리 고가 철거…25일 밤부터 진입 통제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4.10.11. 16:08
1976년 준공된 영등포로터리는 산업화 시기였던 70년대 원활한 물류 이동을 위해 건립되었으나 자동차 증가 및 도로 노후화 등으로 서울시내 상습 지‧정체 구간으로 꼽히고 있다.
서울시는 영등포 고가차도 철거를 시작으로 6갈래 입체교차로를 평면적인 5갈래 교차로로 변경하는 ‘영등포로터리 구조개선사업’을 단계적으로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10월 25일 오후 11시부터 영등포 고가차도 통행이 전면 통제된다.
영등포 고가차도 통행 전면 통제 : 2024.10.25. 오후 11시부터
시는 공사기간 중 로타리를 통과하는 유입관로를 하부에 설치하고, 약 7500㎡ 규모 공원(교통광장) 조성도 함께 진행한다. 입체 교차를 두 갈래를 하나로 변경 후 유휴 공간에 조성되는 교통광장은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진 힐링공간으로 바닥 분수와 랜드마크가 될 소나무 숲, 산책로 등이 조성돼 도심 속 주민들의 휴식공간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부득이하게 영등포로터리 구간을 이용해야 하는 운전자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고 안전 운전과 감속 운행하라고 덧붙였다.
구로구에서 강북 방면으로 운행하는 차량은 고척교에서 서부간선도로로 우회 후 국회대로 및 서강대교 방면으로 우회하면 된다.
강북에서 구로구 방면으로 운행하는 차량은 신촌로-서강로-서강대교를 이용하거나 마포대교 남단에서 여의서로를 이용해 국회대로-서부간선도로로 우회하면 된다.
용산구에서 영등포구 대림동, 신길동, 영등포동 방면으로 운행하는 차량은 영등포로터리를 피해 원효대교를 이용하거나, 한강대교→노량진로로 우회하면 된다.
우회도로 등 관련 교통정보는 서울시 교통정보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누리집 : 서울시 교통정보 시스템
문의 : 다산콜센터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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