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뷰티템, '서울뷰티아케이드'에 모았다~
발행일 2023.07.25. 09:00
어쩌면 우리는 더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 혹은 보다 더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 화장을 하는지도 모른다. 지난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시에서 K-뷰티 팝업 스토어 '서울 뷰티 아케이드'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 현장에 다녀왔다.☞ [관련기사] K-뷰티 힙하게 체험해볼까…성수에 '뷰티 팝업스토어' 연다
시민들이 뷰티 트렌드를 자유롭게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체험형 공간'인 '서울 뷰티 아케이드'는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의 유망 뷰티 기업들을 스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비브이엠티(런드리유), 알앤티컴퍼니(디에이브), 빌라에르바티움(빌라에르바티움) 등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 등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K-뷰티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유망 뷰티 브랜드와 소비자 간 접점을 만들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유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기획되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팝업의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동에서 MZ세대에게 관심도가 높은 ‘K-뷰티’를 ‘아케이드’라는 키워드와 함께 게임하듯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뷰티 아케이드’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색적인 콘셉트가 돋보이는 뷰티와 아케이드가 접목된 포토존과 전시존, 팝업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코인을 통해 아케이드 게임과 농구, 뽑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었으며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유동 인구가 많고 뷰티 공간이 집결한 지역 위주로 선정한 서울시의 뷰티 팝업 스토어로 7월에는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8월에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9월에는 서울 뷰티위크와 연계하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 뷰티 기업들이 더 유명해져서 많은 소비자들과의 만남이 더욱더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이다.
시민들이 뷰티 트렌드를 자유롭게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체험형 공간'인 '서울 뷰티 아케이드'는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의 유망 뷰티 기업들을 스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비브이엠티(런드리유), 알앤티컴퍼니(디에이브), 빌라에르바티움(빌라에르바티움) 등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 등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K-뷰티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유망 뷰티 브랜드와 소비자 간 접점을 만들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유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기획되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팝업의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동에서 MZ세대에게 관심도가 높은 ‘K-뷰티’를 ‘아케이드’라는 키워드와 함께 게임하듯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뷰티 아케이드’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색적인 콘셉트가 돋보이는 뷰티와 아케이드가 접목된 포토존과 전시존, 팝업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코인을 통해 아케이드 게임과 농구, 뽑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었으며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유동 인구가 많고 뷰티 공간이 집결한 지역 위주로 선정한 서울시의 뷰티 팝업 스토어로 7월에는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8월에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9월에는 서울 뷰티위크와 연계하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 뷰티 기업들이 더 유명해져서 많은 소비자들과의 만남이 더욱더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이다.
수제화 거리로 유명한 성수동 거리 ©유서경
성수동 거리에 'K-뷰티' 팝업 스토어가 열리고 있는 건물 앞에서 입장을 위해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가 열리고 있는 건물 안에 입장하자 첫 번째로 게임기 앞에서 게임을 즐기는 시민들을 발견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에 참여 기업에 이벤트 참여 후 도장을 받으면 되는 쿠폰을 받았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기업의 화장품이 전시된 모습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에이스노(ASNO)가 이벤트를 열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의 기업들에서 받은 스탬프를 통해 코인을 받아 게임을 할 수 있었다. ©유서경
마리오 게임기와 함께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기업의 화장품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눈에 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기업의 화장품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의 팝업 스토어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유서경
기업이 장기적으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거쳐 브랜드별 콘셉트와 제품의 특성을 살려 전시되었다. ©유서경
팝업 스토어를 통해 K-뷰티에 대한 호감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고체 향수가 진열되어 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담당자가 고객에게 화장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 현장을 찾은 고객들의 모습 ©유서경
K-뷰티를 이끌 뷰티 브랜드가 준비한 각 기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유서경
틀에 박힌 박물관식 전시가 아닌, 현재 가장 적합한 마케팅 방법으로 유망 기업과 시민들에게 팝업 스토어를 제시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이벤트 알림판이 가지런히 놓여 있다. ©유서경
'서울 뷰티 아케이드'를 콘셉트로 MZ세대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많은 아이디어들이 동원됐다. ©유서경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 뷰티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유서경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더운 여름, 도심 속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유서경
팝업 스토어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코인을 통해 아케이드 게임과 농구, 뽑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이벤트에 응모해 해당 상품을 받은 인증 사진 ©유서경
1:1 파스널 스킨 타입을 진단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1:1 파스널 스킨 타입 진단을 받기 위해 설문지를 작성하고 있다. ©유서경
1:1 파스널 스킨 타입 진단 결과를 확인하는 곳과 팝업 스토어 현장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는 뜨거운 열기로 관심을 더해만 갔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의 행사장 한쪽에서는 농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존도 설치되어 있었다. ©유서경
행사장 한쪽에 마련된 화장품 셀프존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서는 화장품을 직접 바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셀프존이 마련되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의 행사장 체험이 끝난 후 나가려고 둘러보니 여전히 많은 방문객들이 줄지어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의 행사장 입구 ©유서경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