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신사임당이 들려주는 청년 재테크! '서울 영테크 토크쇼'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1.11.22. 14:52

수정일 2021.11.26. 14:54

조회 6,097

‘서울 영테크 토크쇼’가 11월 24일 오후 6시에 시민청 활짝 라운지에서 열린다.
‘서울 영테크 토크쇼’가 11월 24일 오후 6시에 시민청 활짝 라운지에서 열린다.
재테크가 중요하다는 건 알지만,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서울시는 청년의 성공적 재테크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 영테크’를 진행 중인데요. 오는 24일 시민청에서 ‘서울 영테크 토크쇼’를 진행합니다. 경제 재테크 분야 유튜버인 신사임당이 청년의 재테크에 대해서 강연합니다. 누구나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접할 수 있는데요. 재테크에 관심 있다면 ‘서울 영테크 토크쇼’ 놓치지 마세요. 

‘서울 영테크 토크쇼’가 11월 24일 오후 6시 시민청 활짝라운지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만19~39세 서울 거주 청년에게 재테크 교육과 재무 상담을 제공하는 ‘서울 영테크’를 진행 중이며, ‘서울 영테크 토크쇼’는 경제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되는 재테크 강연이다. 

24일 진행되는 첫 회에는 ‘청년에게 필요한 재테크’란 제목으로 재테크 분야 16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신사임당(주언규)이 강연자로 나선다.  
유튜버 신사임당이 '서울 영테크 토크쇼' 첫 강연자로 나선다.
유튜버 신사임당이 '서울 영테크 토크쇼' 첫 강연자로 나선다.

이번 토크쇼는 이강준 아나운서의 사회로 강연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서울 청년 생활’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며, 이후에는 서울청년포털 서울 영테크 교육 수강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청년들의 질의‧응답시간은 약 25~30분간 진행된다. 현장에서 참여하는 청년과 오픈 채팅방으로 참여하는 청년의 질문에 대해 강연자가 응답하는 시간을 가진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참여자는 서울청년포털을 통해 사전 모집했다. 참여자의 질문 외에도 오픈 채팅방을 통해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진다.

‘서울 영테크 토크쇼’는 유튜브 ‘서울 청년 생활’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서울 영테크 토크쇼’는 유튜브 ‘서울 청년 생활’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서울시는 이번 토크쇼를 기점으로 매월 1회 이상 시의성 있는 주제로 ‘서울 영테크 토크쇼’를 개최한다. 

최근 들어 관심있는 주제인 가상자산 NFT와 Z세대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리셀(Resell), 메타버스를 통한 투자, 음악 저작권 투자, 짠테크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시는 '서울 영테크 토크쇼'를 통해  NFT, 메타버스 등 청년들이 관심있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서울시는 '서울 영테크 토크쇼'를 통해 NFT, 메타버스 등 청년들이 관심있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서울 영테크 사업은 지난 11월 12일 시작된 이후 17일까지 6일간 407건의 재테크 상담이 접수됐다. 그중 사회초년생들이 수입·지출 관리계획에 대해 많이 문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영테크 재테크 상담은 만 19~39세 서울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서울청년포털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교육 수강도 가능하다. 대면 상담은 내년 1월부터 진행된다. ☞서울 영테크 소개 및 재무상담 신청
서울 청년들은 ‘서울 영테크’를 통해 재무진단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울 청년들은 ‘서울 영테크’를 통해 재무진단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울 영테크 토크쇼

○ 일시 : 2021. 11. 24.(수) 18:00~19:00(′60)
○ 장소 : 시민청(활짝라운지)
○ 생중계 : 유튜브 서울청년생활
○ 강연자 : 주언규 (경제 재테크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 운영)
○강연주제: 청년에게 필요한 재테크
○ 참석대상 : 재테크 관련 전문가, 인플로언서, 청년 10명 내외
○ 문의 : 미래청년기획단 02-2133-6593
매일 아침을 여는 서울 소식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내가 놓친 서울 소식이 있다면? - 뉴스레터 지난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