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잣돈 없어도 재테크 가능한가요? '서울 영테크 토크쇼' 참여기

시민기자 이용수

발행일 2021.11.26. 10:47

수정일 2021.11.26. 14:49

조회 520

청년 재테크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서울 영테크 토크쇼' 현장 참여기 ⓒ이용수

지난 24일 서울시는 청년 재테크를 지원하는 '서울 영테크' 오프라인 교육사업인 <서울 영테크 토크쇼>를 시민청에서 개최했다. 토크쇼는 유튜브 채널 서울청년생활에 온라인 생중계됐으며, '서울청년포털'을 통해 사전 모집된 청년 10명이 현장에 초청됐다. 이번 토크쇼에는 재테크 분야 16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신사임당(주언규)이 청년들을 위한 재테크 강연에 나섰다.

'청년에게 필요한 재테크'란 제목으로 사회초년생과 대학생이 알아야 할 재테크 지식, 자산을 늘리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강연자는 자산을 불리는 것에 대해서 확신이 들 때까지 재테크에 관한 공부가 선행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현장에 참여한 청년과 온라인 참여자의 질문을 받아 강연자가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사회초년생들은 자신의 자산 현황에 맞춰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다. 강연자는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겸하며 재테크를 늦게 시작하더라도 확신을 가질 때까지 공부하고 시작해도 늦지 않다고 강조했다.

서울시는 이번 청년 영테크 토크쇼를 시작으로 앞으로 매월 1회 이상 전문가를 초청해 오프라인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만 19~39세 서울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서울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재테크 상담이 가능하며, 재무 상태 진단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내년 1월부터는 대면 상담도 이뤄질 전망이다.

체계적으로 자산을 형성하고,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싶은 청년들에게 이번 서울 영테크 사업이 좋은 기회가 되어줄 것이다. 지난 24일 진행된 토크쇼는 '서울청년포털 홈페이지'영테크 교육 수강 페이지 메뉴에서 다시 볼 수 있도록 업로드 될 예정이다.
매일 아침을 여는 서울 소식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내가 놓친 서울 소식이 있다면? - 뉴스레터 지난호 보러가기

시민기자 이용수

일상이 아름다운 서울을 알리는 서울시민기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