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EOUL•U’ 상품이 이렇게나 많았어?

시민기자 노현식

발행일 2020.11.18 09:43

수정일 2020.11.18 17:47

조회 165

서울 브랜드 상품을 한 곳에서 보면서 구매할 수 있 특별한 상점이 홍대에 문을 열었다. 상점의 이름은 ‘아이서울유(I•SEOUL•U) 팝업스토어’다. 홍대 축제거리에 도착하니 파란색과 빨간색 컨테이너 부스가 눈에 띄어 팝업스토어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다.

홍대축제거리에 ‘2020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파란 컨테이너 부스는 공존 구역이다

홍대축제거리에 ‘2020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파란 컨테이너 부스는 공존 구역이다. ©노현식

2020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빨간 컨테이너 부스는 여유 구역이다

2020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빨간 컨테이너 부스는 여유 구역이다. ©노현식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시와 아이서울유 파트너스가 공동브랜딩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서울시 상징인 해치와 아이서울유 브랜드 디자인을 활용한 기업들의 품질 좋은 상품들도 접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서울 브랜드 상품을 보니 서울 브랜드의 가치와 위상을 느낄 수 있었다. 참여한 기업들이 서울 브랜드의 공신력과 대표성을 통해 활발한 기업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되어 서울시민으로서 자부심도 가지게 되었다.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는 11월 22일까지 홍대 축제거리에서 열린다.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는 11월 22일까지 홍대 축제거리에서 열린다. ©노현식

‘아이서울유(I•SEOUL•U) 팝업스토어’는 11월 22일(일)까지 홍대 축제거리에서 운영된다. 다양한 서울 브랜드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시민들이나 서울 브랜드의 가치를 제품에 담고자 하는 기업 관계자들은 잊지 않고 홍대 축제거리에 설치된 파란색과 빨간색 컨테이너 부스를 방문해보기를 추천한다. 팝업스토어에 배치된 인원에게 물어보면 친절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파란 컨테이너 부스는 공존구역이다. 이곳에는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선정 브랜드가 입점했다.

파란 컨테이너 부스는 공존구역이다. 이곳에는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선정 브랜드가 입점했다. ©노현식

이번 팝업스토어는 공존구역, 여유구역, 열정구역으로 구성되었다. 공존구역은 파란 컨테이너 부스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올해 아이서울유 파트너스로 선정된 25개 기업·팀과 서울시가 공동브랜딩한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스티커, 가방, 수첩, 텀블러, 펜, 거울 등 패션, 리빙, 문구, 식품, 뷰티 분야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제품은 부스에 설치된 계산대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일부 브랜드의 경우, 컨테이너 앞에 제품을 내놓아서 시민들이 더 가까이 접할 수 있게 하였다.

빨간 컨테이너 부스는 여유구역이다. 이곳에는 아이서울유 콜라보 참여기업이 입점했다

빨간 컨테이너 부스는 여유구역이다. 이곳에는 아이서울유 콜라보 참여기업이 입점했다. ©노현식

여유 구역인 빨간 컨테이너 부스에는 아이서울유 콜라보 참여기업 20여개 기업의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앞으로 서울시 심벌 해치와 아이서울유 브랜드의 디자인을 활용한 제품들이 많아질 것이라 생각하니 기대가 되었다.

파란 컨테이너 부스 앞에는 벼룩시장이 설치되어 있다.

파란 컨테이너 부스 앞에는 벼룩시장이 설치되어 있다. ©노현식

공존 구역 정면 길가에서는 벼룩시장이 열리고 있다. 벼룩시장은 여유 구역 2층에 있었으나 시민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위치를 변경했다. 이곳에서는 슬리퍼, 운동화, 마우스, 컬러링북, 무선충전시계, 커피잔, 스피커, 가방, 목마사지기, 후드티 등 작년까지 제작된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브랜드의 시제품들을 1만5,000원에 특가세일을 하고 있다. 시제품이라고 해도 판매상품과 품질은 동일하다고 하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벼룩시장의 판매 수익금은 전액 서울시가 기부할 예정이라고 한다.

열정 구역에서는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열정구역에서는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노현식

공존구역과 여유구역 사이에는 현장 이벤트와 스튜디오 촬영이 진행되는 열정구역이 있다. 열정구역에서는 매일 오후 2시부터 현장 이벤트를 통해 서울 브랜드 상품을 시민들에게 증정하고 있다.

공존 구역 2층에 위치한 전시공간에는 해치 조형물이 전시되었다.

공존구역 2층에 위치한 전시공간에는 해치 조형물이 전시되었다. ©노현식

공존구역 2층에 위치한 전시공간도 잊지 않고 둘러보기를 추천한다. 이곳에서는 멋진 무늬가 그려진 해치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의 상징 해치 조형물에 따뜻한 오후의 햇살이 내리쬐는 모습은 희망적인 느낌을 주었다.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개최
○ 기간 : 2020. 11. 13.(금)~11.22.(일) 14:00-22:00 (현장 이벤트 15:00시작)
○ 장소 : 홍대 축제거리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5-28)
○ 홈페이지: http://brand.seoul.go.kr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