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해치, 어린이들 찾아간다…축하·응원 사연 신청하세요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5.06.11. 14:20
5가지 테마로 새로워진 ‘해치의 마법학교’…어린이집·유치원 등 20곳 방문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가 직접 영유아를 방문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 ‘해치의 마법학교’가 운영된다.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의 영유아 체험활동 프로그램 ‘해치의 마법학교’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시민이 직접 사연을 신청하면 해치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대상 아동의 공간으로 몰래 찾아가 감동과 위로, 축하와 응원을 전하는 개별 맞춤형 방문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거듭난다.
이번 변화는 지난 5월 개최된 ‘해치 1주년 팬파티’에서 4만여 명의 시민이 방문하고, 만족도 93%를 달성하는 등 뜨거운 호응에 대한 보답 차원에서 기획됐다. 특히 행사 기간 내내 줄을 서며 해치를 기다린 아이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이번에는 해치가 아이 한 명, 한 명의 이야기 속으로 직접 다가간다.
서울시는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총 20건(월 5건)의 개별 방문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상은 어린이집·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구성되며, 선정된 사연의 주인공인 아동에게 해치가 ‘서프라이즈 쇼’를 통해 특별한 하루를 선물한다.
이번 시즌은 ‘해피 해치’, ‘파이팅 해치’, ‘힐링 해치’, ‘와우 해치’, ‘투게더 해치’ 등 5개 테마로 구성되며, 각각의 주제에 맞는 맞춤형 구성과 연출을 통해 감정 몰입도를 높인다.
현장에서는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해치와 함께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선물하며, 아이들에게 특별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또한, 깜짝 방문(서프라이즈 쇼) 후, 현장에 함께한 아동들이 자연스럽게 ‘돈워리 비해치’라는 해치의 세계관을 이해하고 교감할 수 있는 체험도 이어서 운영된다. 애니메이션 상영, 해치 썬캡 만들기 등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펼쳐진다.
이번 변화는 지난 5월 개최된 ‘해치 1주년 팬파티’에서 4만여 명의 시민이 방문하고, 만족도 93%를 달성하는 등 뜨거운 호응에 대한 보답 차원에서 기획됐다. 특히 행사 기간 내내 줄을 서며 해치를 기다린 아이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이번에는 해치가 아이 한 명, 한 명의 이야기 속으로 직접 다가간다.
서울시는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총 20건(월 5건)의 개별 방문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상은 어린이집·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구성되며, 선정된 사연의 주인공인 아동에게 해치가 ‘서프라이즈 쇼’를 통해 특별한 하루를 선물한다.
이번 시즌은 ‘해피 해치’, ‘파이팅 해치’, ‘힐링 해치’, ‘와우 해치’, ‘투게더 해치’ 등 5개 테마로 구성되며, 각각의 주제에 맞는 맞춤형 구성과 연출을 통해 감정 몰입도를 높인다.
현장에서는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해치와 함께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선물하며, 아이들에게 특별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또한, 깜짝 방문(서프라이즈 쇼) 후, 현장에 함께한 아동들이 자연스럽게 ‘돈워리 비해치’라는 해치의 세계관을 이해하고 교감할 수 있는 체험도 이어서 운영된다. 애니메이션 상영, 해치 썬캡 만들기 등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펼쳐진다.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와 만난 어린이들
신청은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이후 선정자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방문처와 방문 일정 등을 조율할 예정이다. 6월 13일부터 ‘해치 인스타그램’ 및 서울시 누리집 등을 통해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는 모집공고에 첨부된 디지털 신청 플랫폼(구글폼)으로 접수하며 선정된 경우, 촬영 관련 개인정보 및 초상권 관련 동의서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는 모집공고에 첨부된 디지털 신청 플랫폼(구글폼)으로 접수하며 선정된 경우, 촬영 관련 개인정보 및 초상권 관련 동의서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사연 모집 및 선정 절차
신청 | → | 선정 | → | 준비 | → | 실행 | → | 확산 |
온라인 사연 모집 | 사연 검토 및 선정 | 방문 협의 | 서프라이즈 진행 | 영상 SNS 업로드 | ||||
6.16~6.22 | 6.23~6.27 | 7월 초 | 7월~10월 | 7월~10월 |
선정 기준은 ▴사연의 진정성 및 감동 정도(40%) ▴해치 캐릭터 콘셉트 적합성(30%) ▴영상 콘텐츠로서의 완성 가능성(20%) ▴방문 기관 협조 가능성(10%)이다.
이영미 서울시 서울브랜드담당관은 “지난 해치 1주년 팬파티에서 보여주신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해치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에 응답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걱정을 먹고, 행복을 주는’ 해치의 메시지를 생활 속에서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서울시는 올해 프로그램 운영 성과에 따라 향후 해치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성인 대상으로까지 확대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다. 일상 속 공감과 위로가 필요한 모든 시민에게 해치가 따뜻한 친구로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영미 서울시 서울브랜드담당관은 “지난 해치 1주년 팬파티에서 보여주신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해치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에 응답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걱정을 먹고, 행복을 주는’ 해치의 메시지를 생활 속에서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서울시는 올해 프로그램 운영 성과에 따라 향후 해치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성인 대상으로까지 확대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다. 일상 속 공감과 위로가 필요한 모든 시민에게 해치가 따뜻한 친구로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해치의 마법학교’
○ 운영 기간 : 2025년 7월 ~ 10월 총 20건(월 5건)
○ 운영 방식 : 시민의 사연을 받아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가 찾아가는 개별 맞춤형 방문 프로그램
○ 방문 대상 :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
○ 신청기간 :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 신청방법 : 모집공고에 첨부된 구글폼으로 온라인 사연 접수
○ 모집공고(6.13~) ☞ 해치 인스타그램, 서울시 누리집
○ 5개 테마
 - 해피 해치(생일 축하) : 특별한 생일을 맞이한 아이
 - 파이팅 해치(용기 극복) : 어려운 상황을 극복한 아이
 - 힐링 해치(포옹 위로) : 이별 등 위로가 필요한 아이
 - 와우 해치(성취 축하) : 수상 등 성취를 이룬 아이
 - 투게더 해치(우정 응원) : 다툰 후 화해 등 특별한 친구 관계
○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 , sjh7488071@seoul.go.kr
○ 운영 방식 : 시민의 사연을 받아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가 찾아가는 개별 맞춤형 방문 프로그램
○ 방문 대상 :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
○ 신청기간 :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 신청방법 : 모집공고에 첨부된 구글폼으로 온라인 사연 접수
○ 모집공고(6.13~) ☞ 해치 인스타그램, 서울시 누리집
○ 5개 테마
 - 해피 해치(생일 축하) : 특별한 생일을 맞이한 아이
 - 파이팅 해치(용기 극복) : 어려운 상황을 극복한 아이
 - 힐링 해치(포옹 위로) : 이별 등 위로가 필요한 아이
 - 와우 해치(성취 축하) : 수상 등 성취를 이룬 아이
 - 투게더 해치(우정 응원) : 다툰 후 화해 등 특별한 친구 관계
○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 , sjh7488071@seoul.go.kr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