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굿즈 팝업스토어'에서 즐긴 서울라이프! 서울라면도 맛나요~

시민기자 이정민

발행일 2024.02.05. 10:22

수정일 2024.02.06. 15:46

조회 1,643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가 열린 복합문화공간 ‘성수 센느’ ⓒ이정민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가 열린 복합문화공간 ‘성수 센느’ ⓒ이정민

성수의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복합문화공간 ‘성수 센느’에서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2월 1일부터 4일까지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사람들의 서울라이프를 주제로 선보였다. 필자가 방문한 첫날 저녁 6시 30분, 행사장 밖은 약 20여 명 가까이 입장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렸다.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 첫날, 입장을 위해 기다리는 시민들 ⓒ이정민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 첫날, 입장을 위해 기다리는 시민들 ⓒ이정민

이 날은 예약 없이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했다. 약 10분 정도 기다려 팝업스토어 2층, 서울사람을 의미하는 ‘서울라이트 존’으로 들어갔다. “안쪽에 있는 4가지 부스 참여 후, 도장을 3개까지 받으시면 1층에서 선물을 드립니다.” 안내 담당자가 스탬프 미션과 참여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해 준다.
안내 데스크에서 참여 방법에 관해 듣고 증정품과 스탬프 미션 리플릿을 받았다. ⓒ이정민
안내 데스크에서 참여 방법에 관해 듣고 증정품과 스탬프 미션 리플릿을 받았다. ⓒ이정민
2층 서울라이트 존으로 들어오면, 제일 먼저 서울라이프 인터뷰 영상이 보인다. ⓒ이정민
2층 서울라이트 존으로 들어오면, 제일 먼저 서울라이프 인터뷰 영상이 보인다. ⓒ이정민

앞서 들은 대로 행사장 가장 안쪽에 자리한 굿즈 존으로 향했다. 개인적으로 얼마 전 잠시 들렀던 DDP 디자인스토어에서 본 제품 전시에 비해 어떤 점이 다를지 궁금해졌다. 이미 여러 차례 완판 행진을 기록했던 후드티가 나란히 걸린 모습을 보니 괜히 반갑다. 그 사이로 ‘서울마이소울’ 로고 티셔츠와 힙한 스타일의 모자류도 방문객들의 눈길을 끈다.
굿즈 존은 ‘서울패션’, ‘소울문구’ 등으로 분류돼 전시, 판매되고 있었다. ⓒ이정민
굿즈 존은 ‘서울패션’, ‘소울문구’ 등으로 분류돼 전시, 판매되고 있었다. ⓒ이정민

굿즈 존 테이블마다 붙여진 타이틀도 재미있다. 비니와 벙거지, 양말이 놓인 테이블은 ‘서울패션’, 그리고 보조배터리에서 노트, 엽서 등은 ‘소울문구’라는 타이틀로 분류했다. 또 다른 인기 아이템 인센스 스틱 옆, 미니 싸리빗은 ‘갓생타운’의 베스트셀러로 기대가 된다. 
굿즈 존 ‘갓생타운’에서 판매 중인 인센스 스틱과 미니 싸리빗이 눈길을 끈다. ⓒ이정민
굿즈 존 ‘갓생타운’에서 판매 중인 인센스 스틱과 미니 싸리빗이 눈길을 끈다. ⓒ이정민
‘서울의 방’ 포토 존에서 찍은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한 개의 스탬프 미션 성공이다. ⓒ이정민
‘서울의 방’ 포토 존에서 찍은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한 개의 스탬프 미션 성공이다. ⓒ이정민

“큰 슬리퍼, 너무 귀엽지?”
“나도, 슬리퍼. 취향 비슷해.”
첫 번째 포토 존, ‘서울의 방’ 앞에서 ‘서울마이소울’ 대형 룸 슬리퍼와 인증 사진을 찍기 위해 기다리는 방문객들의 대화다.
촬영 후 #서울마이소울#서울라이프 와 같은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SNS 인증하면 한 개의 스탬프 미션 성공이다.
서울의 매력적인 맛을 담은 ‘서울라면’이 처음 공개되어 인기를 모았다.
서울의 매력적인 맛을 담은 ‘서울라면’이 처음 공개되어 인기를 모았다.ⓒ이정민

앙증맞고 귀여운 ‘서울굿즈’ 파우치와 동행이·매력이 키링이 있는 테이블은 ‘다잇소울’이란 타이틀이 붙었다. 그리고 처음 공개되는 ‘서울라면’이 바로 옆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서울의 매력적인 맛을 담은 ‘서울라면’은 풀무원과 협업, 개발하여 국물, 짜장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었다. 둘 다 건면으로 칼로리(360kcal)를 낮추고, 진한 맛을 살려 건강한 서울사람의 미각을 담았다고 한다.
풀무원과 협업, 개발한 ‘서울라면’ 한 팩(4인분)을 5450원에 판매한다.
풀무원과 협업, 개발한 ‘서울라면’ 한 팩(4인분)을 5450원에 판매한다.ⓒ이정민

“보통 라면 가격보다 조금 비싸지만, 풀무원과 콜라보를 했다고 하니까 믿고 사시는 거 같아요.” 방문객들에게 ‘서울라면’이 큰 관심을 받아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는 담당자의 말이다. 핑크색 포장의 ‘서울라면’ 한 팩(4인분)을 5,450원에 판매하고 있다.
동행이·매력이와 함께 하는 사진 촬영도 스탬프 미션에 포함된다.
동행이·매력이와 함께 하는 사진 촬영도 스탬프 미션에 포함된다.ⓒ이정민

2층 한가운데에 마련된 포토 존 앞에서 인증샷을 남기려는 사람들이 많다. 키링으로 만났던 동행이·매력이와 함께 하는 사진 촬영도 스탬프 미션에 포함된다. 엄마와 할머니 손잡고 온 어린아이에서부터 친구와 연인까지 모두가 행복한 순간이다.
서울라이프 스탬프 미션 중 하나인 내가 생각하는 서울 적기(위)와 퀴즈(아래)
서울라이프 스탬프 미션 중 하나인 내가 생각하는 서울 적기(위)와 퀴즈(아래)ⓒ이정민

“와~ 맞혔다.” “너무 잘하셨습니다. 두 분 다 한 번에 맞히셨어요.”
서울라이프 스탬프 미션 중 하나인 ‘나의 서울은?’에서 내가 생각하는 서울 적기 참여 후, 퀴즈에 도전해 성공했다. 퀴즈의 주제 5가지 중에서 하나를 골라 맞히면 된다. 3개 미션을 완료하면 서울시 랜덤 굿즈, 서울라면 1봉과 한 젓가락을 증정 받을 수 있다.
1층 ‘서울나이트 존’에선 서울의 야경을 담은 LED 전시와 디저트도 즐길 수 있다.
1층 ‘서울나이트 존’에선 서울의 야경을 담은 LED 전시와 디저트도 즐길 수 있다.ⓒ이정민

중앙 계단을 이용해 1층으로 내려오면 서울의 밤을 의미하는 ‘서울나이트 존’이다. 서울의 야경을 담은 LED 전시와 서울브랜드 픽토그램을 활용한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어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높다. 행사 기간 중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선착순 100명에게 디저트(음료 3종 및 갸토 초콜릿 4종)가 제공된다.
스탬프 미션으로 받은 선물과 서울브랜드 픽토그램 디저트를 구매한 방문객의 테이블 ⓒ이정민
스탬프 미션으로 받은 선물과 서울브랜드 픽토그램 디저트를 구매한 방문객의 테이블 ⓒ이정민
서울라이프 스탬프 미션을 마친 방문객들에게 ‘서울굿즈’ 추첨 기회를 준다. ⓒ이정민
서울라이프 스탬프 미션을 마친 방문객들에게 ‘서울굿즈’ 추첨 기회를 준다. ⓒ이정민

“안녕하세요. 스탬프 먼저 해드릴게요. 그리고 굿즈 추첨기 손잡이를 돌려주세요.”
서울라이프 스탬프 미션을 마친 방문객들을 위해 ‘서울굿즈’ 추첨 기회가 주어진다. 펜이나 엽서, 키링, 리유저블백, 룸 슬리퍼 중에 하나를 가질 수 있다. 기분 좋은 선물 ‘서울라면’ 1봉(일 500개 한정) 증정도 있다. 여기에서 마지막 스탬프 ‘한 젓가락 허락하지’를 받고 밖으로 나간다.  
‘서울라면’ 시식 코너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하이라이트다. ⓒ이정민
‘서울라면’ 시식 코너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하이라이트다. ⓒ이정민

“짜장 먼저 드릴게요. 젓가락은 옆에 있습니다.”
‘서울마이소울’이라고 적힌 핑크 포장마차에서 김이 모락모락 올라온다. 야식이 그리운 계절에 야외에서 맛보는 라면 한 젓가락이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다. '서울라면'의 시식 한 줄 평은 '톡 쏘는 매콤한 국물 맛과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라고 전하고 싶다. ‘서울라면’ 판매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사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성수역 4번 출구에 세워진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 배너
성수역 4번 출구에 세워진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 배너ⓒ이정민

시민기자 이정민

서울 소식을 한 걸음 더 쉽고 친절하게 전합니다.

매일 아침을 여는 서울 소식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내가 놓친 서울 소식이 있다면? - 뉴스레터 지난호 보러가기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