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역, 환전, 불편신고까지, 서울관광의 든든한 지원군 '여행자지원센터'
발행일 2024.01.05. 13:40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고 도움도 요청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내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불편 신고접수도 가능한 ‘여행자지원센터’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곳은 서울관광의 편의를 높이고 불편 사항 해소를 돕는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어로 정보를 제공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근무시간 이외에도 1330으로 문의하면 필요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페트병 무인배출함에 라벨을 제거한 페트병을 투입하면 ‘오늘의 분리수거’ 앱을 통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친환경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보상까지 받는 셈이다. 투명 페트병은 이물질 함량이 낮아 의류, 신발, 가방 등의 고품질 제품에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다.
또한 ‘외국인 부당요금 피해 보상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한국 체류 기간 1개월 미만의 외국인 관광객이 관광특구 내에서 부당요금으로 인해 불편사항을 겪었다면 해결할 수 있다. 이는 쇼핑, 음식, 숙박으로 인한 피해 보상을 통해 한국의 관광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다. 1인 최대 50만원까지 보상이 되고, 신고 접수일로부터 보상금 지급까지는 최대 30일이 걸린다.
더 궁금한 내용은 전화(1800-900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화로 직접 신고할 수 있고, 관광안내원, 관광경찰을 통해서 접수할 수도 있다.
여행자지원센터, 관광안내소, 관광안내사가 건네는 도움의 손길을 통해 서울을 관광하는 많은 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가득 쌓길 바란다.
서울관광 주요 안내 서비스
- 주소 : 종로구 청계천로 85 삼일빌딩 앞
- 운영시간 : 10:00~19:00
- 문의 : 1800-9008
○ 서초 여행자지원센터
- 주소 : 서초구 서초동 1318-7 강남역 9번출구 앞
- 운영시간 : 10:00~21:00
- 문의 : 1800-9008
○ Visit Seoul 누리집
○ 여행자지원센터 누리집
○ 서울특별시 관광협회 누리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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