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소로 오세요~

한국아이닷컴

발행일 2014.03.28. 00:00

수정일 2014.03.2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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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원클릭전자민원, 소셜미디어센터, 천만상상오아시스 등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31개 민원·제안 접수채널을 응답소 하나로 통합했다.

온라인 민원·제안 접수 시스템 응답소는 시민들이 제기하는 모든 민원과 제안을 유형에 관계없이 신청, 처리과정조회, 처리결과확인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응답소를 이용하면 단순민원부터 고충민원, 정책제안까지 서울살이와 관련된 모든 민원과 제안을 접수부터 처리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민원 접수채널이 다양하고 제각각 운영되어 시민들이 어디에 어떻게 민원신청을 해야 할지 막막해했다. 그로 인해 다른 부서에 신청하는 경우가 빈번해 답변이 지연되거나 누락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민원 제안의 접수 및 처리 시스템이 응답소로 일원화되면서 신속한 답변이 가능하게 됐다.
 


접수된 민원의 처리과정과 처리결과는 응답소 홈페이지, SNS, 이메일, 문자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유정심 주무관은 ˝응답소는 지난 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고 모든 시민의 의견을 누락없이 다 듣고 빨리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응답소 02-2133-7935, 홈페이지 http://eungdapso.seoul.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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