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아이돌 엔하이픈이 고른 서울 명소는? 영상 시청 이벤트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5.09.19. 15:51

수정일 2025.09.22. 09:01

조회 2,842

2025 서울시 홍보대사 ‘엔하이픈’과 함께 글로벌 홍보 영상 제작, 서울 명소·매력 소개
서울시가 K-팝 그룹 엔하이픈과 함께 글로벌 홍보 영상 ‘Let's Play, Seoul My Soul’을 제작, 19일 공개했다.
서울시는 2025년 서울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글로벌 K-POP 그룹 엔하이픈(ENHYPEN)과 함께한 글로벌 홍보 영상 ‘Let’s Play, Seoul My Soul’을 9월 19일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한강버스, 정원도시, 야외도서관 등 서울의 대표 정책과 도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주요 공간을 담아 K-POP 아티스트와 협업한 글로벌 홍보 영상으로, 서울의 매력을 외국인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확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엔하이픈(ENHYPEN)은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I-LAND’ 출신 7인조 보이그룹으로, 뛰어난 음악성과 퍼포먼스로 2020년 데뷔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전 세계적 인지도와 탄탄한 해외 팬덤을 바탕으로 에너지(Energy)와 영감(Inspiration)이 넘치는 젊고 글로벌한 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대표할 아이콘으로 지난 6월 서울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2025년 서울시 홍보대사 엔하이픈 (사진제공: 하이브)
2025년 서울시 홍보대사 엔하이픈 (사진제공: 하이브)
영상에서 엔하이픈(ENHYPEN)의 멤버 7인은 ‘서울 플레이북 365’를 매개로 하여, 서울시의 대표 정책과 다양한 매력 요소를 4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소개한다. 또한, 최근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에 힘입어 관광객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 낙산공원, 남산서울타워도 등장해 글로벌 시민과 만난다.

키워드 관련 사업 주요 장소
‘영감’이 있는 도시 서울야외도서관, 정원도시 서울 서울광장, 청계천, 보라매공원, 선유도공원
‘연결’이 있는 도시 서울패션위크, 한강버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한강
‘재미’가 있는 도시 서울달, 서울윈터페스타 여의도공원, 서울광장, 청계천
‘에너지’가 있는 도시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뚝섬한강공원

이번 홍보영상은 1분 분량의 본영상, 30초 분량의 TV용 영상으로 제작됐다. 추후 엔하이픈 7명 멤버가 소개하는 서울시 매력 소개 쇼츠 7편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엔하이픈 글로벌 홍보영상은 서울 시내 주요 거점은 물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서 전 세계에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송출된다.

해외에서는 CNN(전 세계), 디스커버리(북미, 아시아 18개국)를 통해 방영되고, 디지털 OTT 플랫폼 ‘Max’ 와 유튜브를 통해 주요 방한 30개국 내 영어권·중화권 국가를 대상으로 영상을 송출하여, 전 세계 2억 4,500만 명 외국인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글로벌 확산 기반을 마련했다.

서울시는 영상 공개와 함께 서울시 글로벌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시청 인증 이벤트를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백호 키링, 서울마이소울 모자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시청 인증 이벤트 바로가기

누리집 : 서울시외국어홈페이지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
매일 아침을 여는 서울 소식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 신청 카카오톡 채널 구독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