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마불'의 승자는 누구? 랜드마크 미션…선착순 500명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4.10.21. 15:35
‘재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서울마불’이 10월 21일부터 4주간 총 4개의 테마를 공개한다.
서울 전체를 게임판으로 삼고 랜드마크와 숨은 명소를 따라 미션을 해결하는 ‘서울마불’이 10월 21일부터 4주간 순차적으로 총 4개의 테마를 공개한다. 이날부터 매주 월요일 공개되는 테마는 다음 테마가 공개된 이후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기존의 관광지 소개 콘텐츠와 달리 ‘서울마불’은 시작 장소만 공개하고 게임 속 이야기를 따라 진행하기 때문에 어디로 이동할지 모른다는 기대감과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장소를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재미를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각 테마별로 평균 1.5km를 이동해 평균 2천보 이상을 걸을 수 있으니, 서울 시민의 건강 또한 놓치지 않는 알짜 콘텐츠라 할 수 있다.
또한 ‘서울 곳곳에 잠들어 있는 해치&소울프렌즈를 현실로 소환한다’는 세계관이 각 테마 속에 녹아들어 있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난이도의 위치인증, 추리형, 문제풀이형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② 10.21.(월), 10.28.(월), 11.4.(월), 11.11.(월) 매주 새롭게 공개되는 미션 수행
③ 4개 미션완료 시 해치&소울프렌즈 키링 5종 세트 증정(선착순 500명), 손목닥터9988 가입 인증하면 1,000포인트 제공! (기존·신규 무관)
※ 실시간 문의 : 카카오톡 오픈채팅 (11/17까지 운영 예정)
기존의 관광지 소개 콘텐츠와 달리 ‘서울마불’은 시작 장소만 공개하고 게임 속 이야기를 따라 진행하기 때문에 어디로 이동할지 모른다는 기대감과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장소를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재미를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각 테마별로 평균 1.5km를 이동해 평균 2천보 이상을 걸을 수 있으니, 서울 시민의 건강 또한 놓치지 않는 알짜 콘텐츠라 할 수 있다.
또한 ‘서울 곳곳에 잠들어 있는 해치&소울프렌즈를 현실로 소환한다’는 세계관이 각 테마 속에 녹아들어 있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난이도의 위치인증, 추리형, 문제풀이형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마불’ 참여방법
① 스마트폰(태블릿 등)에서 ‘서울마불’ 앱 검색 및 설치② 10.21.(월), 10.28.(월), 11.4.(월), 11.11.(월) 매주 새롭게 공개되는 미션 수행
③ 4개 미션완료 시 해치&소울프렌즈 키링 5종 세트 증정(선착순 500명), 손목닥터9988 가입 인증하면 1,000포인트 제공! (기존·신규 무관)
※ 실시간 문의 : 카카오톡 오픈채팅 (11/17까지 운영 예정)
1. 작전명 그린: 사라진 현무를 찾아서
1주차에는 올 한해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의 배경이 되었던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한강을 순찰하다 사라진 ‘현무’ 요원을 찾는 ‘작전명 그린: 사라진 현무를 찾아서’가 진행된다.2. 서울달빛 아래
2주차 미션은 서울 야간관광을 이끌 새로운 랜드마크 ‘서울달’이 있는 여의도 공원을 중심으로 달빛의 끝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가는 ‘서울달빛 아래’가 펼쳐진다.3. 찰칵! 그림자를 찾아서
3주차 미션은 “찍었다 하면 인생샷”이 될 수 있는 광화문 숨은 뷰 포인트를 중심으로 ‘청룡’의 가장 중요한 물건을 되찾기 위한 ‘찰칵! 그림자를 찾아서’가 진행된다.4. 서울 4대 미로
4주차 미션은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은 DDP의 숨은 비밀을 찾는 ‘서울 4대 미로’로 구성된다.모든 미션을 완료한 시민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DDP 디자인 스토어에서 현장 인증을 통해 해치&소울프렌즈 봉제키링 5종 세트를 지급하며, 선착순에 들지 못하더라도 현장 인증 기간 내에 미션 완료 내역과 손목닥터 가입 내역을 인증하면 특별포인트 1,000원을 지급한다.
김홍찬 홍보담당관은 “걷기 좋은 가을, 서울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으로 ‘서울마불’을 준비했다”며 “걷고, 보고, 게임하며 자연스럽게 서울 시정을 체험할 수 있는 ‘매력도시 서울의 대표적 테마 상품’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홍찬 홍보담당관은 “걷기 좋은 가을, 서울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으로 ‘서울마불’을 준비했다”며 “걷고, 보고, 게임하며 자연스럽게 서울 시정을 체험할 수 있는 ‘매력도시 서울의 대표적 테마 상품’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