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정하는 서울 슬로건! 온·오프라인 투표 진행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2.12.28. 17:40
서울 브랜드 슬로건 온라인 투표하기
투표는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온라인 참여는 서울시 홈페이지과 외국어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오프라인은 시내 주요 역사 및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서울시청 본청 로비 등 다중이용시설을 통해 의견을 받는다.
시는 도시경쟁력을 끌어올리고, 글로벌 도시로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서울을 대표하는 도시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그 첫 단계로 지난 2022년 8월~9월 서울 고유의 정체성과 매력, 비전을 찾는 시민 공모를 추진했으며, 해외 10개국 외국인 1,647명을 포함해 총 1만 714명이 공모에 참여했다.
그 결과 최종 브랜드 슬로건 후보로 ▴Seoul for you ▴Amazing Seoul ▴Seoul, my soul ▴Make it happen, Seoul 4개안을 선정했으며, 이를 대상으로 한달 간 국내·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Seoul for you(서울 포 유)는 현재 약자와의 동행으로 대표되는 시정 철학을 담은 슬로건으로, ‘당신을 위해 모든 것이 준비된 서울’이라는 뜻이다. 교육, 경제, 문화 등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진정한 면모를 보여준다는 의지를 담았다.
▴Amazing Seoul(어메이징 서울)은 전통, 문화, 예술의 중심지이며 놀이공간으로 가득한 놀라운 서울의 모습을 담은 슬로건으로 활기차고 경쾌한 분위기를 나타낸다.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은 서울과 소울의 발음이 동일한 점에서 착안, 서울은 나의 영혼, ‘얼’이라는 뜻으로 인간적인 따뜻함과 자유로운 열정이 가득한, 내 영혼을 채울 수 있는 도시 서울이라는 의미이며, 내·외국인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글로벌 요소를 담았다.
▴Make it happen, Seoul(메이크 잇 해픈, 서울)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도시, 모든 것을 실현시킬 수 있는 역동적인 도시 서울의 가능성을 담았으며, 국내보다 해외 선호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선호도 조사 결과와 전문가 검토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를 선정하고, 내년 2월 발표를 목표로 한다. 최종 선정된 슬로건에 대한 디자인 작업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새로운 브랜드를 가고 싶고, 살고 싶고, 투자하고 싶게 만드는 서울의 비전과 매력, 지향점을 담은 제2의 서울의 이름으로 만들겠다”며, “선호도 조사에 국내·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브랜드담당관 02-2133-6197
기사 관련 태그
태그
#서울브랜드 #도시브랜드 #서울슬로건 #서울 브랜드 #서울 슬로건 #슬로건 선호도 조사 #엠보팅 #동행매력특별시 #동행매력특별시_매력 #동행매력특별시_매력_서울마이소울함께 보면 좋은 뉴스
-
'서울, 마이[ ]소울'…빈칸에 담을 나만의 한 단어는?
내 손안에 서울
-
그거 들었어? 단종된 쏘울(SOUL)이 서울에서 재출시됐다며?!
내 손안에 서울
-
서울의 가치·매력을 담은 새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 발표
내 손안에 서울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