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 마스크팩 나왔치! 메디힐과 손잡고 한정판 출시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5.12.10. 13:28
서울시 캐릭터 해치, 메디힐과 K-뷰티 콜라보레이션

서울시는 메디힐과 협력하여 해치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마스크팩을 선보인다.
수호신 이미지 넘어 핑크빛 볼과 귀여움을 강조한 ‘뷰티해치’로 재해석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가 글로벌 K-뷰티 트렌드의 중심에 선다.
서울시는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선사하는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과 협업하여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해치 에디션]’을 출시하고, 광화문 마켓 등 연말 주요 축제와 연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해치 에디션’은 메디힐의 대표 상품인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에 해치 캐릭터를 접목한 한정판 제품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서울의 랜드마크와 해치가 어우러진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마스크 시트 위에 핑크빛 볼과 귀여움이 강조된 해치 얼굴을 직접 인쇄해 전에 없던 ‘뷰티해치’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인다.
‘해치 에디션’은 단순 패키지 협업을 넘어 실제 사용 과정 자체가 ‘굿즈 경험’이 되도록 기획한 K-뷰티 상품으로, 마스크팩을 붙인 채 ‘인증샷’을 찍고 싶은 MZ세대 및 글로벌 관광객의 소장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서울시는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선사하는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과 협업하여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해치 에디션]’을 출시하고, 광화문 마켓 등 연말 주요 축제와 연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해치 에디션’은 메디힐의 대표 상품인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에 해치 캐릭터를 접목한 한정판 제품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서울의 랜드마크와 해치가 어우러진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마스크 시트 위에 핑크빛 볼과 귀여움이 강조된 해치 얼굴을 직접 인쇄해 전에 없던 ‘뷰티해치’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인다.
‘해치 에디션’은 단순 패키지 협업을 넘어 실제 사용 과정 자체가 ‘굿즈 경험’이 되도록 기획한 K-뷰티 상품으로, 마스크팩을 붙인 채 ‘인증샷’을 찍고 싶은 MZ세대 및 글로벌 관광객의 소장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광화문 마켓·DDP 서울라이트 등 연말 축제 부스 운영
서울시는 12월 12일부터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2025 광화문 마켓’ 내에 메디힐과 협업 부스를 조성하고, 1.9m 높이의 대형 해치 포토존과 룰렛 이벤트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현장에는 포토존, 경품 이벤트 등을 운영하여 시민과 관광객이 해치와 K-뷰티를 함께 즐겁게 경험하도록 유도한다. 12월 18일부터는 DDP 서울라이트 행사 내 부스도 추가 조성된다.
판매 채널은 올리브영 글로벌몰, 메디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DDP 디자인스토어 등 국내외 주요 거점을 포함하며, 윈터페스타 등 연말 축제 부스에서도 만날 수 있다.
기존 캐릭터 상품이 인형, 필기구, 패션 소품 등 전통적인 굿즈 중심으로 사랑받았다면, 이번 뷰티 카테고리 진출은 애니메이션, 웹게임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 가능한 글로벌 트렌드 상품군으로 해치 캐릭터의 활용 영역을 넓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K-뷰티 대표 제품과의 만남을 통해 해치 캐릭터의 활용 영역을 글로벌 트렌드 상품군으로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울시는 해치를 서울 시민에게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한두 개쯤 소지하는 친근한 캐릭터’로, 글로벌 관광객에게는 ‘서울에 와서 꼭 사가는 대표 굿즈’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해치 공식 유튜브
☞해치&소울프렌즈 인스타그램
현장에는 포토존, 경품 이벤트 등을 운영하여 시민과 관광객이 해치와 K-뷰티를 함께 즐겁게 경험하도록 유도한다. 12월 18일부터는 DDP 서울라이트 행사 내 부스도 추가 조성된다.
판매 채널은 올리브영 글로벌몰, 메디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DDP 디자인스토어 등 국내외 주요 거점을 포함하며, 윈터페스타 등 연말 축제 부스에서도 만날 수 있다.
기존 캐릭터 상품이 인형, 필기구, 패션 소품 등 전통적인 굿즈 중심으로 사랑받았다면, 이번 뷰티 카테고리 진출은 애니메이션, 웹게임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 가능한 글로벌 트렌드 상품군으로 해치 캐릭터의 활용 영역을 넓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K-뷰티 대표 제품과의 만남을 통해 해치 캐릭터의 활용 영역을 글로벌 트렌드 상품군으로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울시는 해치를 서울 시민에게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한두 개쯤 소지하는 친근한 캐릭터’로, 글로벌 관광객에게는 ‘서울에 와서 꼭 사가는 대표 굿즈’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해치 공식 유튜브
☞해치&소울프렌즈 인스타그램
해치x메디힐 한정판 마스크팩 출시
○ 제품명 :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해치 에디션] 20매입
○ 판매처
· 온라인 : 메디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올리브영 글로벌 온라인몰
· 오프라인
- 서울마이소울샵(종로, 명동, 세종문화회관, 여의도)
- DDP 디자인스토어
- 공항 면세점
- 올리브영 매장(명동, 홍대, 동대문, 제주, 부산) (2026년 1월부터 입점 예정)
○ 판매처
· 온라인 : 메디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올리브영 글로벌 온라인몰
· 오프라인
- 서울마이소울샵(종로, 명동, 세종문화회관, 여의도)
- DDP 디자인스토어
- 공항 면세점
- 올리브영 매장(명동, 홍대, 동대문, 제주, 부산) (2026년 1월부터 입점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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