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의 매력 '서울뷰티위크'에서 경험하세요…트렌드 체험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4.09.26. 16:04

수정일 2024.09.26.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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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서울뷰티위크 포스터
2024 서울뷰티위크 포스터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뷰티위크’가 개최된다.

서울의 대표 뷰티박람회로 올해 3회째인 ‘서울뷰티위크’는 한류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각광 받는 K-뷰티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 뷰티 브랜드에 대한 비즈니스 지원 확대에 방점을 뒀다.

이를 위해 수출상담에 참여하는 해외 바이어 규모를 지난해보다 확대하고 해외진출 설명회, 투자유치 상담, 라이브커머스를 신설했다.

또, 서울을 찾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K-뷰티와 서울 라이프스타일을 몸소 체험하며 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도심 곳곳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K-메이크업 시연, 서울라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새롭게 마련했다.

이번 서울뷰티위크는 DDP 내 아트홀 1·2관, 컨퍼런스홀, 어울림광장을 비롯해 명동·홍대·강남역 등 도심 속 뷰티 명소에서 기업 전시 및 지원 프로그램, 시민참여 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K-뷰티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전시

서울뷰티위크에서는 스킨케어, 색조, 헤어/두피, 테크 등 뷰티 분야 기업의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서울뷰티위크에서는 스킨케어, 색조, 헤어/두피, 테크 등 뷰티 분야 기업의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DDP 아트홀 1·2관에서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코스메틱이 중점된 ‘뉴 뷰티(New Beauty)’ 콘셉트와 뷰티테크와 라이프스타일을 융합한 미래 트렌드인 ‘넥스트 뷰티(Next Beauty)’ 전시를 엿볼 수 있다.

‘뉴 뷰티(New Beauty)’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기업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제조 및 연구개발(R&D) 선도기업인 ‘한국콜마’, 글로벌 생활뷰티 기업 ‘애경산업’ 등 글로벌 리딩기업과 ‘롬앤’, ‘딘토’, ‘듀이트리’ 등 유망 중소기업 총 62개사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K-뷰티 제품을 선보인다.

‘넥스트 뷰티(Next Beauty)’에서는 LG생활건강의 셀프타투 브랜드 ‘임프린투’, 글로벌 헤드케어 기업 와이어트의 ‘닥터포헤어’, K-뷰티 관광 플랫폼 기업 ‘바닐라컴퍼니’ 등 총 15개사의 제품 전시가 진행된다.

K-뷰티뿐만 아니라 세계 주요 뷰티 시장에서 최근 유행하고 있는 뷰티 트렌드를 볼 수 있는 글로벌뷰티존에서는 미국, 독일,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등 5개 국가의 78개 기업이 참여해 각국만의 특색 있는 뷰티 브랜드를 소개한다.

기업 비즈니스 지원 확대

2023 서울뷰티위크 부대행사로 진행된 ‘로레알 북아시아 뷰티트라이앵글 서밋’
2023 서울뷰티위크 부대행사로 진행된 ‘로레알 북아시아 뷰티트라이앵글 서밋’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는 뷰티 트레이드쇼에는 전년 대비 50개사 증가한 200여 개사가 참여한다. 세계적인 건강·미용 유통업체인 ‘왓슨즈(Watsons)’, 일본의 의약품·화장품 유통사인 ‘아라타(ARATA)’ 등 36개국 200여 명의 바이어가 서울 뷰티 유망기업을 만난다.

해외진출 설명회에는 아마존코리아, 쇼피코리아 등 글로벌 유통사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한화장품협회(KCA), 한국무역협회(KITA) 등 수출지원 기관이 참여한다.

기업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직접적인 매출을 창출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아트홀 2관에 조성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뷰티분야 유망 인플루언서들이 서울뷰티위크 기업과 협업해 판매하며, 참여기업에는 스튜디오를 무상을 대관해 현장에서 차제척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비즈니스 밋업 피챙대회’, 내손으로 뽑은 우수제품 ‘뷰티어워즈’, 온라인 비즈니스 세미나인 ‘트렌드서밋 2024’ 등이 진행된다.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는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올리브영, 애경산업, LG생활건강, 롬앤,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마크앤컴퍼니의 뷰티, 제품기획, 마케팅, 투자 등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유망 기업을 발굴한다. 본선에 진출한 9개 기업이 10월 2일 현장 발표를 진행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서울시장상 및 선도기업과의 교류 기회가 주어진다.

뷰티어워즈는 참여기업들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제품 체험 및 현장투표를 진행해 4개 분야별 우수제품을 선정하는 등 유망 뷰티 기업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한다.

트렌드서밋 2024는 뷰티 트렌드 분석 플랫폼 ‘트렌디어’가 주최하는 온라인 세미나로, 서울뷰티위크 특집 세션을 마련해 100개국 이상의 바이어에게 서울뷰티위크 참여기업을 소개한다.

서울 곳곳에서 체험하는 K-뷰티

K-뷰티 메이크업·스타일링 체험부스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K-뷰티 메이크업·스타일링 체험부스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K-뷰티와 서울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3일간 상시 펼쳐진다. DDP 어울림광장에서는 K-스타의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메이크업 쇼로 관람하고, 헤어, 메이크업, 패션 등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시민들이 먹고 즐기는 모든 것을 담아낸 서울라이프 콘셉트의 체험부스에서는 최근 인기 있는 서울 굿즈와 서울라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도심 뷰티 명소인 명동, 홍대, 강남역에서는 서울뷰티위크 참여기업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명동’ 및 ‘홍대’ 팝업스토어는 K-뷰티 체험·홍보관인 ‘뷰티플레이’에서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12개 뷰티기업이 참여해 가을철 보습케어 및 퍼스널 컬러별 메이크업 세미나도 진행한다. ‘강남역’ 팝업스토어는 서초 강남역 로컬브랜드 상권 이벤트인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과 연계해 10월 2일부터 3일까지 6개 기업의 제품을 전시·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DDP 아트홀 1관 메인무대에서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뷰티산업을 진단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서밋 2024’과 ‘토크콘서트’를 선보인다. 10월 1일 펼쳐지는 뷰티 크리에이터 서밋 2024에서는 뷰티 전문 MCN 기업인 ‘레페리’에서는 최근 뷰티 업계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200여 명을 초청해 ‘글로벌 K-뷰티와 그 중심에선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미래 K-뷰티 산업에서 크리에이터의 역할 등을 다룬다.

10월 3일에 열리는 토크콘서트는 1부와 2부로 구성됐다. 1부에는 에스테틱 23년차 전문가와 함께하는 피부별 안티에이징 솔루션 특강 ‘AHC PRO’S TOUCH’가, 2부에는 댄서이자 방송인인 ‘립제이’, 뷰티 크리에이터 ‘큐영’이 참여하는 ‘View Talk Beau Talk’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뷰티과 함께 패션까지 만나볼 수 있는 ‘서울패션런웨이’, ‘2024 루키패션페스티벌’이 DDP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펼쳐진다.

한편, 서울뷰티위크 참여는 무료로, 사전 등록 또는 당일 현장 등록해야 행사장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뷰티위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 서울뷰티위크

○ 운영기간 : 2024.10.01.~10.03.
○ 행사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및 어울림광장 일대
○ 입장방법 : 누리집을 통한 사전 등록 또는 당일 현장 등록
○ 문의 : 02-550-2572
서울뷰티위크 전체일정
구 분 10. 1. 10. 2. 10. 3.
아트홀 아트홀 1·2관 기업 전시
메인무대
(아트홀 1관)
개막식 해외진출설명회 토크콘서트
뷰티 크리에이터 서밋 피칭대회
스튜디오
(아트홀 2관)
라이브커머스(해외 인플루언서)
컨퍼런스홀 뷰티트레이드쇼
상담부스
(아트홀 2관)
투자유치 상담 / 뷰티인크루팅 /
수출상담 / 글로벌플랫폼 입점 상담
어울림광장 야외부스 K-뷰티 체험부스(메이크업시연) /
서울라이프 팝업 / 포토부스 운영
서울뷰티명소 명동·홍대·강남역 팝업스토어 운영 / 메이크업 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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