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다산콜, 29일 20시부터 1899-0221 임시 운영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2.09.28. 15:40

수정일 2022.09.29. 08:52

조회 3,910

다산콜재단은 9월 29일 20시부터 10월 1일 2시까지 임시번호 1899-0221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산콜재단은 9월 29일 20시부터 10월 1일 2시까지 임시번호 1899-0221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02-120’을 통한 120다산콜재단 상담 서비스가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교체 공사로 인해 9월 29일 저녁 8시부터 10월 1일 새벽 2시까지 중단된다.

120다산콜재단은 공사기간 동안 임시 상담실(1899-0221)을 운영해 코로나19, 대중교통, 부서별 전화번호 등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무정전 전원공급장치는 정전 발생 시 전력 공급을 유지해 주는 장치로 현재 다산콜재단이 사용 중인 장치는 내구연한을 초과해 교체가 필요한 상태다. 전기를 차단한 후 공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120상담은 물론 챗봇·스마트불편신고앱을 통한 현장민원 접수도 중단된다.

상담 서비스가 중단되는 동안에는 임시 전화번호(1899-0221)를 이용하거나, 서울시청 당직실과 각 구청·보건소 대표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상수도 문의임시 대표번호(02-3146-1001)로 받는다. 또한 ‘서울톡’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면 행정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다만, 서울톡을 통한 현장민원 접수는 중단된다.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교체에 따른 120다산콜 서비스 중단
○ 중단기간 : ’22.9.29.(목) 20시~10.1.(토) 2시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교체에 따른 120다산콜 서비스 중단
상담채널 이용 가능 서비스 중단 서비스
ㆍ120다산콜센터 1899-0221(전화상담만 가능)
- 코로나, 대중교통, 부서별 연락처 안내
02-120 전화· 문자·수어·외국어
ㆍ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 ㆍ업무 담당부서, 시·자치구별 전화번호로 신고 앱 신고 중단
ㆍ챗봇 서울톡 ㆍ챗봇 ‘서울톡’ 행정정보 상담 현장민원 접수 중단

120다산콜 서비스 중단기간 주요 민원 안내 연락처

120다산콜 서비스 중단기간 주요 민원 안내 연락처
구 분 대표전화
일반상담 1899-0221 (120임시상담실)
수도상담 02-3146-1001 (임시대표번호)
서울시 02-2133-0001~5
자치구 구청 보건소
강남구 02-3423-5114 02-3423-7200
강동구 02-1577-1188 02-3425-8500
강북구 02-901-6114 02-901-7600
강서구 02-2600-6114 02-2600-5800
관악구 02-879-5000 02-879-7010
광진구 02-450-1114 02-450-1422
구로구 02-860-2127~9 02-901-7600
금천구 02-2627-2113~4 02-2627-2422~4, 2427
노원구 02-2116-3114 02-2116-3115
도봉구 02-2091-2091 02-2091-4612
동대문구 02-2127-4000 02-2127-5365~6
동작구 02-820-1114 02-820-1423
마포구 02-3153-8114 02-3153-9114
서대문구 02-330-1114 02-330-1801~2
서초구 02-2155-6114 02-2155-8114
성동구 02-2286-5114 02-2286-7000
성북구 02-2241-3114 02-2241-1749
송파구 02-2147-2200 02-2147-3450
양천구 02-2620-3114 02-2620-3912
영등포구 02-2670-3114 02-2670-3114
용산구 02-2199-6114 02-2199-8012
은평구 02-351-6114 02-351-8114
종로구 02-2148-1114 02-2148-3520
중구 02-3396-4114 02-3396-6317
중랑구 02-2094-0114 02-2094-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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