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필독! 가맹점이 알아야 할 '서울페이+'앱 궁금증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2.02.17. 14:42

수정일 2022.04.01. 01:42

조회 24,275

 #1. 서울사랑상품권 전용 서울pay+ 앱 출시로 달라지는 가맹점 확인 사항
#2. QR사용 관련 공지사항 ∨ 가맹점 사장님께서는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QR (제로페이 직불결제 및 온누리상품권 결제QR)을 계속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은 기존QR을 통해 서울pay+앱에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QR을 사용해주세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제로페이 사업자)에서 신규로 발송하는 QR의 경우 서울pay+앱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서울pay+앱은 무엇인가요? 2022년 서울사랑상품권 신규 판매대행점 공모로 인해, 신규앱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서울pay+앱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서울사랑상품권 전용 앱으로 각종 행정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도 사장님께서도 직원분께서도 단 하나의 앱 서울pay+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4.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1) 고객이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한 경우 어디서 확인하나요? A1) 02.25.(금) 24시까지는 다음과 같이 두 개의 앱에서 결제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2.26.(토)부터는 신규앱(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를 통해서만 고객이 상품권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소비가 결제수단 / 가맹점 결제내역 확인 수단(순) - 기존앱(ex 비플제로페이 등 23개) 2021년까지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 / 제로페이 가맹점앱  - 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 2022년부터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 / 서울pay+앱(소비자용=가맹점용)
#5.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2) 가맹점용 앱이 따로 있나요? A2) 서울pay+앱은 가맹점용 앱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사용하는 앱에서 가맹점주 및 직원 모두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Q3) 서울pay+ 앱에서 가맹점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3) 서울pay+앱에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가맹점주의 경우, 가맹점 메뉴가 자동으로 활성화되게 됩니다. 단, 직원의 경우 가맹점주께서 직원신청을 승인해주셔야 정상적으로 결제내역 확인 및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6.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4) 가맹점은 서울pay+ 앱을 반드시 설치해야 하나요? A4) 고객이 새로운 서울사랑상품권을 결제할 경우에는 결제내역 확인을 위해서 반드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웹페이지 역시 개발 논의 중에 있습니다.  Q5) 카드 가맹점이 아니지만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입니다. 현재 서울pay+ 앱으로 결제할 경우 가맹점이 아니라고 하는데, 신규 가맹을 해야하나요? A5) 2022년 신규 판매대행점으로 선정된 신한컨소시엄의 경우 카드사의 가맹점 정보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카드가맹이 반드시 필요하며 1544-3737을 통해 신규로 가맹점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추후 시스템 개발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가맹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7.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6) 카드 가맹점이면서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인데, 현재 서울pay+ 가맹점이 아니라고 합니다. 신규 가맹을 해야하나요? A6)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로 여러개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임에도 불구하고 서울pay+ 가맹점 등록에서 누락된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서울pay+ 전용 콜센터를 정비중에 있습니다. 이 경우 1544-3737로 전화하셔서 신규가맹 메뉴로 들어간 뒤, 상담사 연결 후 해당요청사항을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상결제까지 취소 소요시간은 D+2일입니다.
#8.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7) 가맹점 정보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7) 현재 서울pay+전용 콜센터를 정비 중에 있습니다. 1544-3737으로 전화하셔서 신규가맹 메뉴로 들어가신 뒤, 상담사 연결 후 해당 요청사항을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Q8) 고객께서 결제하시고 승인내역에서는 조회가 되는데 매출내역에서는 조회가 안돼요. 결제가 정상적으로 된건가요? A8) 네, 승인이 완료되면 정상결제 된 것입니다. 매출내역은 집계 등 시간이 소요됩니다.  서울페이 고객센터 ☎ 1544-3737 다산 콜센터 ☎ 02-120

#1. 서울사랑상품권 전용 서울pay+ 앱 출시로
달라지는 가맹점 확인 사항

#2. QR사용 관련 공지사항
가맹점 사장님께서는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QR
(제로페이 직불결제 및 온누리상품권 결제QR)을
계속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은 기존QR을 통해 서울pay+앱에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QR을 사용해주세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제로페이 사업자)에서 신규로 발송하는
QR의 경우 서울pay+앱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서울pay+앱은 무엇인가요?
2022년 서울사랑상품권 신규 판매대행점 공모로 인해,
신규앱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서울pay+앱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서울사랑상품권 전용 앱으로 각종 행정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도 사장님께서도 직원분께서도
단 하나의 앱 서울pay+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4.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1) 고객이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한 경우
어디서 확인하나요?
A1) 02.25.(금) 24시까지는 다음과 같이 두 개의 앱에서
결제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2.26.(토)부터는 신규앱(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를
통해서만 고객이 상품권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상기 일정은 향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소비가 결제수단 / 가맹점 결제내역 확인 수단(순)
- 기존앱(ex 비플제로페이 등 23개)
2021년까지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 / 제로페이 가맹점앱

- 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
2022년부터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 / 서울pay+앱(소비자용=가맹점용)

#5.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2) 가맹점용 앱이 따로 있나요?
A2) 서울pay+앱은 가맹점용 앱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사용하는 앱에서 가맹점주 및 직원 모두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Q3) 서울pay+ 앱에서 가맹점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3) 서울pay+앱에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가맹점주의 경우,
가맹점 메뉴가 자동으로 활성화되게 됩니다.
단, 직원의 경우 가맹점주께서 직원신청을 승인해주셔야
정상적으로 결제내역 확인 및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6.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4) 가맹점은 서울pay+ 앱을 반드시 설치해야 하나요?
A4) 고객이 새로운 서울사랑상품권을 결제할 경우에는
결제내역 확인을 위해서 반드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웹페이지 역시 개발 논의 중에 있습니다.

Q5) 카드 가맹점이 아니지만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입니다.
현재 서울pay+ 앱으로 결제할 경우 가맹점이 아니라고 하는데,
신규 가맹을 해야하나요?
A5) 2022년 신규 판매대행점으로 선정된 신한컨소시엄의 경우
카드사의 가맹점 정보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카드가맹이
반드시 필요하며 1544-3737을 통해 신규로 가맹점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추후 시스템 개발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가맹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7.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6) 카드 가맹점이면서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인데,
현재 서울pay+ 가맹점이 아니라고 합니다.
신규 가맹을 해야하나요?
A6)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로 여러개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임에도 불구하고 서울pay+ 가맹점 등록에서
누락된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서울pay+ 전용 콜센터를 정비중에 있습니다.
이 경우 1544-3737로 전화하셔서 신규가맹 메뉴로 들어간 뒤,
상담사 연결 후 해당요청사항을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상결제까지 취소 소요시간은 D+2일입니다.

#8. 서울pay+앱 출시관련 Q&A
Q7) 가맹점 정보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7) 현재 서울pay+전용 콜센터를 정비 중에 있습니다.
1544-3737으로 전화하셔서 신규가맹 메뉴로 들어가신 뒤,
상담사 연결 후 해당 요청사항을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Q8) 고객께서 결제하시고 승인내역에서는
조회가 되는데 매출내역에서는 조회가 안돼요.
결제가 정상적으로 된건가요?
A8) 네, 승인이 완료되면 정상결제 된 것입니다.
매출내역은 집계 등 시간이 소요됩니다.

서울페이 고객센터 ☎ 1544-3737
다산 콜센터 ☎ 02-120
매일 아침을 여는 서울 소식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 신청 카카오톡 채널 구독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