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에 서울브랜드 팝업스토어가 활짝! 서울굿즈 가득
발행일 2021.11.15. 15:05
21일까지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개최...서울 상징물 활용한 50여 종 제품 눈길
서울의 상징물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만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마포구 연남동에서 열리고 있다.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서울 사러 가자’는 개인이나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서울시가 홍보와 판로를 지원하는 공동 브랜딩 사업이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19개 기업의 50여 종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가 21일까지 진행된다. ⓒ서울시
지난 11일 시작된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는 오는 2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남동 카페 '8810 리스트레토 바'에서 진행된다. 연남동 경의선 숲길공원 인근의 골목에 위치한 카페를 찾았다. 입구에서 서울의 상징 캐릭터인 해치가 반갑게 맞아준다.
경의선 숲길 근처 카페에서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다. ⓒ이선미
팝업스토어는 지난 4개월 동안 전문가의 자문과 코칭을 통해 개발한 협업제품들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올해는 주거생활을 콘셉트로 생활소품, 의류·잡화, 식품, 인테리어 용품 등 구역별로 전시가 열린다. 더불어 서울의 상징인 해치 캐릭터로 만든 인형·피규어 등을 선보이는 '해치존'도 운영된다.
안쪽에 자리한 의류·잡화 코너에는 전통을 재미있게 풀어낸 해치 맨투맨과 후드티 등 의류가 가득하다. 해치, 한글, 광화문 등 서울을 상징하는 문양들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제품마다 QR코드가 부착돼 있어 더 궁금한 부분들은 직접 알아볼 수도 있다.
안쪽에 자리한 의류·잡화 코너에는 전통을 재미있게 풀어낸 해치 맨투맨과 후드티 등 의류가 가득하다. 해치, 한글, 광화문 등 서울을 상징하는 문양들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제품마다 QR코드가 부착돼 있어 더 궁금한 부분들은 직접 알아볼 수도 있다.
서울을 상징하는 해치와 우리 문양들을 젊은 감각으로 표현한 의류들 ⓒ이선미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여성기업 ‘목화송이협동조합’의 제품에도 서울이 그려졌다. 바느질 능숙한 여성들의 솜씨에 ‘포스포스키’의 일러스트가 입혀져 한결 멋스럽다. 이 또한 ‘서울파트너스’에 선정돼 얻게 된 협업의 결과다.
여성들의 바느질과 일러스트가 멋스러운 제품 ⓒ이선미
2019년부터 서울브랜드 파트너스로 함께한 포스포스키는 멸종위기 동물과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일러스트레이터로 서울시청과 서울역 등을 그려 앙증맞은 자석이나 북마크로 만들어 판매 중이다.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그린 서울의 명소를 제품화한 ‘서울 북마크’도 참 예뻤다. 장애인직업재활센터 ‘열림일터’에서 만든 제품들은 ‘독서의 계절’ 가을에 부담스럽지 않은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그린 서울의 명소를 제품화한 ‘서울 북마크’도 참 예뻤다. 장애인직업재활센터 ‘열림일터’에서 만든 제품들은 ‘독서의 계절’ 가을에 부담스럽지 않은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구역별 전시 공간마다 다양한 서울 브랜드 파트너스의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이선미
문구류도 도트플래너와 마우스패드, 노트와 모니터 받침대 등 다채로운 제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친환경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기업 ‘리에코’에서 만든 노트북 파우치는 페트병 10개를 새활용해 만들었다니 신기하다.
폐페트병으로 만든 ‘리에코’의 노트북 파우치(위)와 ‘더길’의 다양한 문구 제품들(아래) ⓒ이선미
식품류 코너에서는 지난해에 봤던 제품이 있어서 반가웠다. 지난해 팝업스토어에서 좋은 성과를 얻었던 ‘본초위’의 발효진액이다. 이번에는 ‘서울붕붕 커피볶는집’의 해치커피도 등장했다.
지난해 팝업스토어를 통해 좋은 성과를 얻은 동충하초 발효진액(위)과 새로 선보인 해치커피 ⓒ이선미
전시에는 서울과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두 팀도 참여했다. 직접 기획하고 디자인과 개발에도 참여한 ‘서울 타이포그래피 기념품’과 ‘서울을 담은 향초’ 시제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에 전시 중인 대학생 파트너스 두 팀의 시제품 ⓒ이선미
지하 ‘해치존’에서는 해치와 함께하는 포토존과 인테리어 제품들이 전시 중이다. 서울의 600년 역사를 함께한 상상의 동물 해치는 행운과 기쁨을 가져다 주는 서울 수호자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지하에서는 해치 포토존과 인테리어 용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선미
더 사랑스러워진 여러 해치를 만날 수 있는데, 경복궁 영제교 금천에 있는 혀 내민 해치를 재미있게 형상화한 ‘메롱해치’ 앞에서는 미소가 지어진다. ‘메롱해치’는 인형과 무릎담요, 키링 등 여러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즐거운 ‘메롱해치’가 여러 제품으로 선보인다. ⓒ이선미
건축 소재로 쓰이는 콘크리트를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 재료로 활용하는 탁상공방의 ‘서울 지문 코스터’는 아침과 저녁의 서로 다른 빛이 스치면서 또 다른 느낌으로 공간을 물들인다.
콘크리트를 인테리어 소품 재료로 활용해 만든 코스터 ⓒ이선미
서울의 골목길을 닮은 향기도 탐나는 제품이었다. ‘서울의 향 인센스 스틱’은 을지로, 서촌, 성수동의 분위기를 향기로 구현했다고 한다.
‘올롯’의 ‘서울의 향 인센스 스틱’은 서울의 골목을 담은 향을 선사한다. ⓒ이선미
목화솜이 아닌 구스 이불에 채도를 낮춘 전통 문양을 담은 이불은 정말 아늑하고 포근해 보였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한 해외 교민은 "옛날 생각이 나면서도 너무 멋지다"며 무척 좋아했다.
전통문양이 담긴 ‘제로어클락’의 단청 구스이불 ⓒ이선미
이들 팝업스토어 제품들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판매도 진행한다. 11월 17일과 20일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서울브랜드 파트너스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해 여러 이벤트도 함께 열리고 있다. 자신의 SNS에 방문 인증 글을 올리기만 해도 서울 상징 기념품을 증정(1일 선착순 100명)한다.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해치 바디필로우나 해치 인형 등을 교환할 수 있는 스크래치 카드도 제공된다. 남산타워와 이순신장군상 등 서울 명소를 담아 ‘나만의 뱃지 만들기’도 해볼 수 있다.
현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해 여러 이벤트도 함께 열리고 있다. 자신의 SNS에 방문 인증 글을 올리기만 해도 서울 상징 기념품을 증정(1일 선착순 100명)한다.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해치 바디필로우나 해치 인형 등을 교환할 수 있는 스크래치 카드도 제공된다. 남산타워와 이순신장군상 등 서울 명소를 담아 ‘나만의 뱃지 만들기’도 해볼 수 있다.
SNS에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를 올리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
올해로 3년째인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는 해를 거듭하면서 좀 더 아기자기하고 구매욕 불러일으키는 제품들이 탄생했다. 해치뿐만 아니라 우리 전통 문양과 색채도 한층 더 현대적으로 일상적인 소품들에 녹아 든 모습이다. 홍보를 위한 제품이 아닌 실제로 즐겨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아져 더 즐거운 관람시간이 될 것이다. ‘서울을 알리고 기업을 살리는’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가 시민들의 호응 속에 매출 증대 등 더 큰 효과를 얻길 기대해본다.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는 카페 ‘8810리스트레토 바’ 외관 ⓒ이선미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 기간: 2021.11.11.(목)~2021.11.21.(일)
○ 장소: 연남 8810 리스트레토 바(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88-10)
○ 가는법 :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연남파출소 방향, 연남파출소 맞은편 골목
○ 홈페이지
○ 라이브커머스
○ 서울브랜드 페이스북
○ 해치 인스타그램
○ 장소: 연남 8810 리스트레토 바(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88-10)
○ 가는법 :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연남파출소 방향, 연남파출소 맞은편 골목
○ 홈페이지
○ 라이브커머스
○ 서울브랜드 페이스북
○ 해치 인스타그램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