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품은 컵' 캠페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1.04.21. 15:20

수정일 2024.04.08. 16:47

조회 10,594

‘나무 품은 컵’ 캠페인이 4월 22일~5월 6일 진행된다.
‘나무 품은 컵’ 캠페인이 4월 22일~5월 6일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 가능

지구의 날인 4월 22일부터 5월 6일까지 시민참여형 캠페인 ‘cup a tree(나무 품은 컵)’가 진행된다. 서울시·스타벅스·서울그린트러스트가 함께하는 이 캠페인은 다회용 컵에 꽃과 나무를 담는 모습을 통해 우리 주변의 환경과 공원녹지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두 가지다. 첫 번째 방법은 ‘사진인증’으로 시민들이 공원 또는 길가의 나무 등을 배경으로 다회용 컵을 들고 사진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cupatree, #나무품은컵)와 함께 개인 계정(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된다. 총 400명에게 ‘스타벅스 텀블러’가 증정된다. 

다른 방법은 ‘댓글인증’으로 서울시·스타벅스·서울그린트러스트의 지정채널 내 캠페인 관련 게시글에 나무와 컵 이모티콘 또는 환경메시지 등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2매/인)’이 증정된다.  
‘나무 품은 컵’ 캠페인 SNS 사진인증 예시
‘나무 품은 컵’ 캠페인 SNS 사진인증 예시

서울시는 캠페인이 끝나고 9~10월 중에 스타벅스로부터 후원받은 꽃과 나무를 서울숲 공원 내 녹화가 필요한 공간에 식재한다. 

온라인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서울숲 공원에 식재될 꽃과 나무가 많아진다. 참여자 10명당 1평 면적의 녹지가 조성되며, 스타벅스 개점 22주년을 기념하여 최대 220평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조성된 장소에는 이벤트 당첨자의 이름과 메시지가 담긴 특별한 QR코드 입간판도 세워진다.

이번 캠페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서울시는 지난 21일 스타벅스,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는 기본방향 제시, 관계기관 협의 등 행정지원과 홍보 지원 및 녹화시설물 유지관리를 하고, 스타벅스는 사업 기획, 재원 지원, 시민 참여 홍보방안 등을 마련하며,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사업 실행, 녹지조성 설계 및 공사 등 기술지원을 맡게 된다. 

문의 : 푸른도시국 02-2133-2123,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511

캠페인 참여 채널

캠페인 참여 채널
지정채널 계정 아이디 주소
인스타그램 서울특별시 seoul_official https://www.instagram.com/seoul_official
서울 꽃으로 피다 seoulblooming https://www.instagram.com/seoulblooming
서울그린트러스트 seoulgreentrust https://www.instagram.com/seoulgreentrust
공원의 친구들 be0179 https://www.instagram.com/be0179
페이스북 서울특별시 seoul.kr https://www.facebook.com/seoul.kr
서울 꽃으로 피다 seoulblooming https://www.facebook.com/seoulblooming
스타벅스 Starbucks Korea https://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매일 아침을 여는 서울 소식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내가 놓친 서울 소식이 있다면? - 뉴스레터 지난호 보러가기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