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이동에 멋진 ‘가족캠핑장’이 생겼어요!

시민기자 김민선

발행일 2021.02.22 14:32

수정일 2021.02.22 18:45

조회 218

우이동 가족캠핑장, 4월 개장 앞두고 내달 4~6일 시범 운영
강북구가 오는 4월 북한산 자락에 우이동 가족캠핑장을 개장한다.
강북구가 오는 4월 북한산 자락에 우이동 가족캠핑장을 개장한다. ⓒ김민선

강북구가 4월에 ‘우이동 가족캠핌장’을 개장한다. 우이동 숲속마을 입구에 위치한 우이동 가족캠핌장은 1만1,561㎡의 넓은 규모로 3월 4일부터 6일까지 무료로 시범운영을 한다. 북한산 자락 아래 생기는 '가족캠핑장'은 어떤 모습일까?
4월 개장을 앞두고 3월4일~6일 무료 시범운영을 한다.
4월 개장을 앞두고 3월4일~6일 무료 시범운영을 한다. ⓒ김민선

우이동 캠핑장은 글램핑 2면과 전통구들 2면을 포함해 총 31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용을 희망하는 강북구민은 2월 22일~26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신청을 할 수 있으며 3월 4일부터 6일까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1면당 인원은 최대 4명까지 입장이 가능하고, 당일 2시에 입실해 다음날 오전 11시에 퇴실해야 한다. 

북한산 자락 아래에 있는 캠핑장은 주위에 건물과 인공불빛이 거의 없어 밤에도 별이 잘 보일 것 같다. 시골에서나 볼 수 있는 청명한 별을 아이들과 같이 본다면 즐거운 추억이 될 것이다. 또한 캠핌장은 추억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는데 있어서도 완벽을 기하고 있다.
우이동 가족캠핌장 캠핑사이트가 놓아질 자리. 막바지 정리를 하는 중이다.
우이동 가족캠핌장 캠핑사이트가 놓아질 자리. 막바지 정리를 하는 중이다. ⓒ김민선
32면의 넉넉한 주차장과 그 오른쪽에 방문자센터가 있다.
32면의 넉넉한 주차장과 그 오른쪽에 방문자센터가 있다. ⓒ김민선

시범 운영 후에는 일반 데크 사이트(27면, 가로 5m×세로 4m)의 경우 사용료 3만원과 전기요금 5,000원 등이 부과된다. 글램핑 사이트(9만원) 및  전통 구들 사이트(11만원)를 이용할 수도 있다. 구는 캠핑장 인근에 고려말~조선초기 청자 가마터가 발굴됐던 역사적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캠핑장 한 켠에 청자 가마터 체험장도 상반기 내 조성할 예정이다. 
잘 정비된 수돗가와 음식물 쓰레기장
잘 정비된 수돗가와 음식물 쓰레기장 ⓒ김민선
쓰레기장과 분리수거함도 잘 갖춰져 있다.
쓰레기장과 분리수거함도 잘 갖춰져 있다. ⓒ김민선

방문객들은 캠핑을 할 때 가까운 수돗가에서 물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쓰레기 처리장과 재활용품 수거장도 잘 준비돼 있다. 캠핌장 바로 옆에는 커다란 주차장도 마련돼 주차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또한 불편사항은 언제든 '방문자센터'에서 바로 문의할 수 있다. 이 모든 시설들이 캠핑장 안에 있기 때문에 방문자들은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넓은 휴게공간은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것 같다.
넓은 휴게공간은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것 같다. ⓒ김민선

가슴이 탁 트이는 넓은 휴게공간은 앉아있는 것만으로 힐링이 될 것 같다. 요즘은 아무리 좋은 곳도 인터넷이 되지 않으면 가기가 꺼려지는데 ‘우이동 가족캠핌장’은 그럴 염려가 없다. 캠핌장 어디서든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 혹시나 급한 업무가 생겨도 바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북한산 아래에 생기는 우이동 캠핌장에서 자연을 즐기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족들과 함께 누려보자.  

■ 우이동 가족캠핑장

○ 이용대상: 시민 누구나
○ 위치: 강북구 삼양로 181길 28
○ 가는법: 우이신설선 ’북한산 우이역’ 하차 → 1번 출구 방향
○ 캠핑사이트: 31면(데크 27, 글램핑2, 전통구들2)
○ 시설현황: 방문자 센터(관리실, 매점, 샤워실, 화장실, 세척실 등), 잔디마당
○ 이용시간: (입장) 14:00 ~ (퇴장) 다음 날 오전 11:00까지(화요일 휴장)
○ 시범운행 기간: 2021. 3. 4.(목)~3. 6.(토) 이용료 무료
○ 온라인 사전예약(시범 운영 기간에는 강북구민만 예약 가능)
○ 홈페이지
○ 문의: 강북구도시관리공단 02-944-2942

시민기자 김민선

2021년 서울의 변화를 신속하게 전할 수 있는 기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