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눈길 끄는 제품은?

시민기자 김윤경

발행일 2020.11.18 10:29

수정일 2020.11.18 17:44

조회 157

“모두 1만5,000원이에요?”
“그건 하나 밖에 안 남았어요.”

11월 13일부터 서울 홍대 축제거리에서 I·SEOUL·U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다

11월 13일부터 서울 홍대 축제거리에서 I·SEOUL·U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다

11월 22일까지 홍대 축제거리에서 I·SEOUL·U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다. ⓒ김윤경

홍대 축제거리에 들어서자, 멀리서 빨갛고 파란 부스테이너들이 눈에 들어왔다. 서울브랜드의 열정, 여유, 공존 개념을 담아 컨테이너와 트럭을 이용해 6개의 부스를 만들었다. 코로나19로 인한 대비도 철저했다. 부스에 들어가기 전, 자동분사되는 살균게이트와 체온 측정 등을 실시했다.

홍대 축제거리에 설치된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홍대 축제거리에 설치된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김윤경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벼룩시장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벼룩시장 ⓒ김윤경

필자가 방문한 16일엔 밖에서 벼룩시장이 열렸다. 고가였던 제품을 저렴하게 모두 1만5,000원으로 팔아 흥미를 끌었다. 1~2년 전 테스트로 만들었던 서울브랜드 제품으로 원래 가격이 4~ 9만원인데 이번 벼룩시장에선 1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서울시라고 쓰인 옷과 서울브랜드가 적힌 찻잔 세트, 알람시계, 무선마우스, 퍼즐, 운동화 등 좋은 제품이 많았다. 인기가 있는 제품은 지난 주말 많이 팔려 몇 개 남지 않았다고 했다. 필자 역시 하나 남은 차량 진공청소기와 두어 개 남은 저주파 목 마사지 기계를 들고 망설이다가 차량 진공청소기를 구입했다.

벼룩시장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

벼룩시장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 ⓒ김윤경

찻잔 세트도 15,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찻잔 세트 ⓒ김윤경

판매 제품들이 가지런히 진열된 모습

판매 제품들이 가지런히 진열된 모습 ⓒ김윤경

팝업스토어 담당자는 “시민들에게 아이서울유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자, 유동인구가 많은 홍대 거리에서 아이서울유 파트너스와 아이서울유 콜라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글부터 비누, 화장품, 다이어리가 눈에 띈다.

고글부터 비누, 화장품, 다이어리가 눈에 띈다. ⓒ김윤경

'아이서울유 파트너스'는 서울브랜드와 협업상품을 개발, 판매할 기업, 팀을 선정해 공동브랜딩한 제품을 통해 기업의 수익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이서울유 콜라보'는 해치와 아이서울유 브랜드 디자인을 다양하게 활용해 민간 기업의 상품에 적용한 제품이다.

아이서울유가 쓰여진 모피

아이서울유가 쓰여진 모피 ⓒ김윤경

종류는 다양했다. 패션, 리빙, 문구, 식품 등 다양한 제품이 서울브랜드와 함께 했다. 모피에 쓰인 서울브랜드에 놀랐고 시중에서 십여 만 원을 넘기는 립케어 기기를 3만 원에 파는 걸 보자 고민이 되었다. 이미 2021년 다이어리에 서울브랜드가 새겨져 나온 걸 보니, 예쁘다는 생각과 동시에 훌쩍 지나간 시간이 느껴졌다.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제품들도 많았다. 아이들이 손 씻기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30초 동안 씻어야 거품 색깔이 변하는 물비누와 마스크 등도 있었다.

립케어 및 손소독제, 거울, 가방 등 다양하다

립케어 및 손소독제,  거울, 가방 등 다양하다. ⓒ김윤경

행사 속에는 여러 이야기도 있었다, 손 소독제 같은 경우, 업체 선정이 이루어졌을 때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만들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동종 제품 가격이 급격히 떨어져 상대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또 해외에 수출할 때 서울브랜드를 적용해 국제적인 위상을 함께 하고, 광고홍보가 어려워 서울브랜드와 함께 모색하고자 하는 기업도 있었다. 어떻게든 좋은 제품이 많이 발굴돼 우리 곁으로 오길 바라는 건, 모두 같지 않을까.

다양한 모습을 한 해치가 2층에 전시돼 있다.

다양한 모습을 한 해치가 2층에 전시돼 있다. ⓒ김윤경

게임에 참여해 지더라도 예쁜 서울 기념품을 얻을 수 있었다.

이벤트 부스. 게임에 참여해 지더라도 예쁜 서울 기념품을 얻을 수 있었다. ⓒ김윤경

2층에는 아트 콜라보로 여러 무늬를 가진 서울 상징 해치를 전시했다. 해치 조형물도 서울의 자산이므로 다양하게 표현해 함께 보이고자 기획했다.  또한 이벤트는 때마다 달라지는 게임 등을 진행했다. 필자가 참여한 만두와 라면 끓이는 게임은 생각보다 어려워 실패했다. 그렇다해도 서울 브랜드가 적힌 기념품을 받아 즐거웠다. 집에 와 사진을 보니 놓친 제품들이 보여, 주말 정도 다시 발길을 돌려야 할 듯싶다.

서울 도시 브랜드 아이서울유(I·SEOUL·U’)가 5돌을 맞았다

서울 도시 브랜드 아이서울유(I·SEOUL·U’)가 5돌을 맞았다. ⓒ김윤경

한편, 서울시는 5살을 맞은 'I·SEOUL·U’ 서울브랜드 인지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9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20대 이상 서울시만 1,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 2016년 63%에서 2020년 88.3%로 나타나, 생활 속에 자리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또한 서울브랜드에 대해 활기차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었으며, 향후 안전하고 여유로운 서울 이미지를 바라는 것도 알 수 있었다.

밖에서 판매와 벼룩시장을 열고 있다.

밖에서 판매와 벼룩시장을 열고 있다. ⓒ김윤경

서울브랜드 아이서울유가 어느덧 이렇게 흘러왔다. 우리가 사는 서울, 시민이 뽑은 서울브랜드 아이서울유가 새겨진 좋은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보고 저렴하게 구입해도 좋겠다. 서울브랜드 '아이서울유 x 너와 나의  팝업스토어' 는 홍대  축제거리에서 11월 22일(일)까지 진행된다.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개최
○ 기간 : 2020. 11. 13.(금)~11.22.(일) 14:00-22:00
○ 장소 : 홍대 축제거리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5-28)
○ 홈페이지: http://brand.seoul.go.kr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