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서울 브랜드를 즐겨봐!

시민기자 이정이

발행일 2020.11.18. 10:23

수정일 2020.11.18. 16:28

조회 1,974

홍대 축제거리에 ‘I • SEOUL • U(너와 나의 서울)’ 브랜드가 미적 감각을 더했다. 젊음과 열정이 춤추는 그 속에서 서울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커다란 파랑 부스와 빨강 부스는 홍대 축제거리의 한가운데서도 눈에 띄게 강렬해 보였다.

홍대 축제거리에 서 있는 빨강 부스와 I • SEOUL • U 로고. 이곳에서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다.

홍대 축제거리에 자리한 I • SEOUL • U  팝업스토어 부스 ©이정이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는 대형 부스테이너 6개 동을 홍대 축제거리 약 70m 구간에 설치했다. 공간은 3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각 구역마다 도시개성의 ‘열정’과 도시미래의 ‘여유’ 그리고 도시철학의 ‘공존’ 개념을 담았다.

'공존' 구역에는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선정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2층은 벼룩시장이 열린다. '여유' 구역에는 1층 아이서울유 컬래버 참여기업이 입점하고 2층은 전시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두 공간 사이의 열정 구역에는 현장 이벤트 및 스튜디오 촬영이 진행 중이다.

빨강 부스 옆에 마련된 파랑 부스. 밖에서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빨강 부스 옆에 마련된 파랑 부스. 밖에서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이정이

이번 팝업스토어 진행을 맡은 담당자에게 어떤 기업의 제품들과 아이서울유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는지 물었다. 담당자는 “제품의 질이 우수하면 아이서울유 브랜드를 취득할 수 있어요. 유통과 생산이 가능한 우수제품을 출시하게끔 지원해주고 홍보까지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며, “물론 서울시에서 하는 것이기에 브랜드 사용료는 따로 없습니다”고 설명한다. 

아이서울유(I • SEOUL • U) 브랜드 상품 이미지는 무엇보다 ‘믿을 만하다’ 일 것이다. 서울의 공신력과 대표성까지 모두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티커들과 서울브랜드 상품이 붙은 가방이 전시되어 있다.

스티커들과 서울브랜드 상품이 붙은 가방이 전시되어 있다. ©이정이

부스 내부 모습, 상품들이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다.

부스 내부 모습, 상품들이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다. ©이정이

부스 안으로 들어갈 때 눈처럼 흩뿌리는 소독약 샤워를 맞게 된다. 코로나19에 따른 방역 관리가 철저히 지켜지고 있었다. 컨테이너 안으로 들어가니 벽쪽으로 나란히 진열된 제품들이 맞이한다.

I • SEOUL • U 브랜드가 붙은 거울로 상품성을 더하고 있다.

I • SEOUL • U 브랜드가 붙은 거울 ©이정이

I • SEOUL • U 브랜드부착으로 공신력과 신뢰성을 높인 생활과학 제품이다.

I • SEOUL • U 브랜드를 부착해 공신력과 신뢰성을 높인 생활과학 제품들 ©이정이

“우리나라엔 ‘메이드 인 코리아’ 거울 제작이 거의 없습니다. 중국 제품이 거의 대부분이지요. 그런데 이것은 순수 우리 나라 제작 거울입니다. 또 연필도 메이드 인 코리아는 ‘모리스’와 ‘동아’뿐입니다. 유명 제품들은 다른 나라들로 공장이 이미 이전되었죠. 예를 들어 한경희 생활과학은 세계시장에선 잘 모를 수 있지만 I • SEOUL • U 브랜드를 부착하면 확실히 판매 효과가 있겠죠.”

휴대폰케이스. 자체발광으로 반짝이며 빛을 낸다. 서울 홍보 제품으로도 좋아보인다

휴대폰케이스. 자체발광으로 반짝이며 빛을 낸다. 서울 홍보 제품으로도 좋아보인다. ©이정이

담당자는 온라인에서는 잘 팔리는 제품인데 오프라인에서는 잘 안 팔린다며 휴대폰 자체발광 케이스를 보여준다. 

“서울시가 당신의 상품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아이서울유와 함께 특별한 브랜드로!”라는 홍보문구처럼 이 제품에도 날개가 달려서 홍대 길거리 같은 오프라인에서도 더 많은 홍보 효과를 누리리라 기대해본다.

I • SEOUL • U 브랜드 상품이기도 하지만 몇 개의 모피에 홍보 삼아 재미있게 글씨를 넣었다고 한다

I • SEOUL • U 브랜드 상품이기도 하지만 몇 개의 모피에 홍보 삼아 재미있게 글씨를 넣었다고 한다. ©이정이

생각보다 서울브랜드 제품은 무척 다양했다. 아이서울유 콜라보 커피잔은 소비자가가 4만7,000원인데 1만5,000원에 판매하는 등 많은 제품들의 가격을 인하했다고 한다. 질이 매우 좋은 제품으로 역시 아이서울유가 보장하는 제품이다. 또한 손 씻는 30초 동안 거품색이 변하는 복숭아향, 베리향의 애경제품 LABCCIN 핸드워시도 독특해 흥미를 끌 만한 제품이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듯하다.

도시적인 감각의 세련된 고글이 전시되어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판매가 가능한 제품이다

도시적인 감각의 세련된 고글이 전시되어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판매가 가능한 제품이다. ©이정이

이밖에도 초콜릿, 의류(모피), 화장품, 비누, 도자기, 수건, 악세서리, 스티커, 3D마스크 등등 두루두루 둘러보려면 시간이 꽤 걸린다. 아이서울유 서울브랜드가 특별한 브랜드 이미지로 제고될 때 그 이미지는 신뢰감을 가지고 전세계적으로 확산될 것이다.

부스 앞 길가에서는 퀴즈 선물 이벤트가 열리고 있었다. 몇몇 사람들이 호기심으로 들여다 보고, I • SEOUL • U 브랜드가 무엇인지 조심히 듣고 있다. 지금 당장 구입하지 않더라도 브랜드 홍보는 상당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 이벤트가 열리고 있는 열정 구역.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현장 이벤트가 열리고 있는 열정 구역.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이정이

서로 공존하며 여유있는 삶을 추구하는 열정도시 ‘I • SEOUL • U’ 브랜드는 곧 우리 서울의 가치이며 자존심이다.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를 찾아 그 가치를 직접 발견해보는 건 어떨까.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는 11월22일까지 열린다.

아이서울유 파트너스란?
서울브랜드 아이서울유와 협업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할 기업 팀을 선정한 후 공동 브랜딩한 제품을 통해 기업의 수익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패션, 리빙, 문구, 식품 등의 분야에서 23개 기업 2개 대학생팀 등 총 25개팀이 참여하였다.

아이서울유 콜라보란?
서울시 심벌인 해치와 아이서울유 브랜드의 디자인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민간기업의 상품에 적용하는 사업이다. 총 26여개 기업이 참여해 양질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개최
○ 기간 : 2020. 11. 13.(금)~11.22.(일) 14:00-22:00
○ 장소 : 홍대 축제거리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5-28)
○ 홈페이지: http://brand.seoul.go.kr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매일 아침을 여는 서울 소식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내가 놓친 서울 소식이 있다면? - 뉴스레터 지난호 보러가기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