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토리 호호] 봄날의 도서관 좋아하세요?

여행스토리 호호

발행일 2017.03.09 17:36

수정일 2017.03.21 15:29

조회 1,085

분위기 좋은 곳에서 책 읽고 갈래요?

분위기 좋은 곳에서 책 읽고 갈래요?

호호의 유쾌한 여행 (35) 봄비는 독서하기에 좋고

봄비가 내립니다. 봄비가 땅 속 가득히 스며듭니다. 따뜻해져오는 날씨에 기분이 한껏 좋아지는 요즘입니다. 날씨가 좋아지면 저는 책을 읽으러 떠납니다. 독서는 집에서 하는 것 아니냐고요? 추운 날 이불 속에서 귤 까먹으면서 책 읽는 게 진리 아니냐고요? 물론 집에서 틈날 때마다 읽는 독서도 좋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독서하기 좋은 장소로 떠나 보세요. 반나절만이라도 좋은 책 속에 흠뻑 빠져있다 오면 기분이 괜스레 좋아집니다. 겨우내 집 안에만 있어 고여 있는 마음속 먼지와 찌뿌둥해진 근육을 툭툭 털어보세요. 간단한 산책 삼아 책 읽으러 떠나면 몸도, 마음도 개운해집니다. 봄을 기다리며, 책 읽으러 떠나볼까요?

일상 속 작은 사치 '워커힐 라이브러리'

언젠가 나만의 서재가 생긴다면, 이렇게 중후한 분위기로 꾸며보고 싶어요

언젠가 나만의 서재가 생긴다면, 이렇게 중후한 분위기로 꾸며보고 싶어요

호텔 라이브러리로 책을 읽으러 간다고 얘기하면, 지인들은 저를 돈이 굉장히 많을 거라고 착각하곤 합니다. 사실 워커힐 라이브러리는 음료를 주문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곳입니다. 호텔 투숙객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는 5,000원, 커피는 8,000원에서 1만 원 사이입니다. 워커힐 라이브러리는 생각보다 넓지 않습니다. 도서관이라기보다는 북 카페에 더욱 어울리는 곳인데요. 규모가 작아서 더욱 조용하고, 편안하다는 느낌을 갖게 합니다. 오롯이 책에만 집중하며 즐기는 나만의 시간입니다.

국내외 소설, 실용, 자기 계발서 등 총 3,000여 권의 책이 비치되어 있어 골라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잡지, 만화책도 있어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책도 많습니다. 북 카페에 가면 훼손된 책이 많아서 불쾌했던 경험 있으실 텐데요. 2016년 하반기에 오픈한 곳이라 대부분의 책이 새 책입니다. 서점에서 편한 소파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책 퀄리티가 얼마나 괜찮은지 가늠이 되시겠죠? 휴대폰과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헤드폰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귓가에는 살랑거리는 음악이 들리고, 책 넘어가는 서걱서걱 소리, 은은한 커피 향. 이곳의 분위기는 모두 성공적입니다.

봄비 내리는 소리가 들리나요?

봄비 내리는 소리가 들리나요?

라이브러리 창밖으로는 워커힐 정문이 보입니다. 라이브러리 천정을 올려다보면 하늘이 보입니다. 봄비 오는 날, 바깥 풍경을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속 겨울이 스르르 녹아내립니다.

도서관 데이트하고 싶어지는 곳 '광진정보도서관'

한강 옆에 위치한 광진정보도서관

한강 옆에 위치한 광진정보도서관

한강 바로 옆에 위치한 도서관이 있습니다. 열람실은 강가를 따라 있습니다. 한강이 보여서 기분이 좋은지, 책이 재미있어서 좋은지 헷갈리는 곳. 바로 광진 정보 도서관입니다.

책 읽다가 풍경 바라보다가 시간 가는 줄 모르는 명당자리

책 읽다가 풍경 바라보다가 시간 가는 줄 모르는 명당자리

4층 종합자료실에 오르면, 한강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이달의 도서들이 있어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른다면 힌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종합자료실 의자가 조금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종합자료실 바깥 편에 마련된 초록색 소파 자리도 분위기가 좋습니다. 도서관은 학생들이 공부하는 열람실과 자료실 건물로 나누어져 있고,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공부하는 학생들로 가득한 열람실은 학구열로 가득합니다. 열람실에서도 한강이 내려다보여, 공부하다 받는 스트레스가 다른 곳보다 적습니다. 도서관 옥상에는 도심 속 텃밭도 있고, 무료 영화 관람 행사도 벌어집니다. 봄이 오면 아찔한 벚꽃으로 가득한 길을 걸을 수 있는데요. 마치 풍성한 선물을 받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 여행정보
○ 워커힐 라이브러리 : 광진구 워커힐로 177 쉐라톤워커힐호텔 2층 / 08:00~22:00 / 음료 주문시 이용 가능(7천원~1만원)
○ 광진 정보 도서관 : 광진구 아차산로 78길 90 / 02-3437-5092
  [평일] 09:00~18:00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 휴관) [주말] 09:00~17:00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공휴일)

* 여행스토리 호호 : 여행으로 더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창작자들의 모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