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서울시 의사회, 함께 메르스 극복 나선다

내 손안에 서울

Visit2,386 Date2015.06.08 15:38

메르스ⓒ뉴시스

국가적 의료 위기인 메르스 사태와 관련하여 8일, 서울시와 서울시 의사회가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서울시 메르스 대응의 최전선에는 바로 우리 서울시 의료진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날 서울시와-서울시 의사회는 가장 일선에서 메르스 극복을 위해 뛰고 있는 의사들을 격려하고, 서울시민의 쾌유를 위해 힘을 합쳐 함께 노력할 것을 공동 선언하였습니다.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8일, 서울시청에서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메르스) 극복을 위한 서울시-서울시의사회(회장 김숙희) 공동 협력을 골자로 한 공동선언문 발표가 있었습니다. 서울시와 서울시 의사회는 메르스 대응을 위해, 민관합동 총력대응을 펼칩니다.

김숙희 서울시 의사회 회장은 “중앙정부, 서울시, 대한의사협회 등 메르스 최 일선에 있는 의사분들과 서울시 의사회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병원 부주의로 메르스가 발생되었다는 오해가 생긴 점에 대해 유감이다”라고 말하며, “서울시는 서울시 의사회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모든 상황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시는 시 의사회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모든 상황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메르스 진료와 관련해 휴업 등 불가피한 손실과 선의의 피해를 입은 영세 의료인 및 의료기관에 대한 보상 및 구제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서울시 의사회는 대한의사협회 산하, 3만 여명의 의사들이 소속되어 있는 가장 큰 의사 단체입니다.

다음은 서울시- 서울시 의사회가 결의한 공동 선언문 전문입니다.

서울시와 서울시 의사회 공동선언문

(서울시, 서울시의사회 순)

○ 존경하는 서울 시민 여러분. 국가적 의료 위기인 메르스 사태와 관련하여 현 어려움을 해결을 위한 최전선에서 서울 의료의 중심인 서울 의료의 중심인 서울시 의사회의 모든 기관과 의료인 여러분들이 혼신의 힘을 다하고 계십니다. 서울시도 함께 하겠습니다.

○ 존경하는 서울 시민 여러분. 서울시와 서울시 의사회는 질병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결연한 심정으로 다시 시작합니다. 메르스가 확산 방지의 최전선, 서울시 의사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 서울시는 서울시 의사회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모든 상황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메르스 진료와 관련하여 휴업 등 불가피한 손실, 선의의 피해를 입은 의료인 및 의료기관에 대한 보상 및 구제 방안도 적극 모색하겠습니다.

○ 서울시 의사회는 서울시와 함께 민관합동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역학조사를 비롯한 의학전문분야에 있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 서울시 서울시 의사회와 함께 국가의료위기에 대처하는데 있어 서울시 의사회의 봉사 및 자문을 존중하며 지속적인 협력을 구할 것입니다. 서울시는 서울시민을 대표해 서울시 의사회의 결정과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 존경하는 서울 시민 여러분. 시민 여러분께서도 침착함을 유지해주십시오. 나보다는 내 이웃을 생각하는 서울 시민의 정신을 드높여 주십시오. 현장 의료인의 결정과 판단에 적극 협조해 주십시오. ‘우리’를 생각해야 ‘나와 내 가족’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의사회와 서울시가 과학적인 질병관리를 위해 적극 협력하고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서울시 의사회와 서울시를 믿어주십시오. 최선 그 이상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서로를 믿고 초유의 보건의료적 위기 국면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갑시다.

○ 감사합니다.

■ 메르스(MERS) 관련 기사 보기
 ☞ 서울시, 메르스 대응 대책상황실 운영
 ☞ Q&A로 알아본 ‘메르스(MERS)’ 대처법
 ☞ 35번 환자 메르스 확진 관련 서울시 대시민 발표
 ☞ “메르스,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 6월 한강 행사 잠시 중단합니다
 ☞ 메르스 자가격리자와 가족들을 위한 행동요령
 ☞ 메르스, 감염예방부터 대처요령까지
 ☞ “메르스 병원 정보의 즉시 공개를 요구합니다”
 ☞ 메르스, 120 민원서 가장 궁금해 한 22가지
 ☞ 13일 예정된 서울시 공무원 임용시험과 관련한 계획
 ☞ ‘메르스 병원 공개’ 서울시 총력 대응 체계 돌입
 ☞ [서울시 메르스 일일 브리핑] 6월 8일 오전
 ☞ [영상] 서울시 메르스 대응 일지!
 ☞ 메르스 사태, 한국사회가 또 깨졌다
 ☞ [그래픽] 메르스 병원과 서울시 대응 흐름도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