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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손안에서울

발행일 2021.02.12. 00:00

수정일 2024.03.25. 10:42

조회 237

  • 용산구에 문을 연 스터디 카페형 공부방의 홍보 포스터 ©가나다
    용산구에 문을 연 스터디 카페형 공부방의 홍보 포스터 ©가나다
  • 키오스크를 통한 회원 가입 절차를 위해 지문 센서에 손가락을 스캔하는 모습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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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책상 위 비상벨을 통해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휠체어 배려석 ©라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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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책상 위 비상벨을 통해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휠체어 배려석 ©라라라

올 10월부터 한강 물길을 따라 서울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한다.

‘한강 리버버스’는 마곡~잠실 사이 총 7개 선착장을 출퇴근 시간 15분 간격, 평일 1일 68회 상‧하행 편도로 운항한다. 길이 35m‧폭 9.5m로 한 번에 탑승 가능한 인원은 199명이며 평균속력은 17노트(31.5km/h), 최대속력은 20노트(37km/h)다.

기후위기시대 서울을 대표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인만큼 디젤엔진보다 이산화탄소를 약 48%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선박으로 우선 8대가 운항을 시작하고 이후 확대 계획이다. 편도요금은 3천 원이며 기후동행카드(6만 8천원)로는 무제한 탑승이 가능하다.
마곡, 여의도, 잠실 등 7곳에 선착장 조성, 김포는 단계적 확대

‘한강 리버버스’ 선착장은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조성된다. 지역별 특성과 수요, 지하철 등 대중교통 연계, 나들목 및 주차장 접근성, 수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

다만, 당초 검토했던 김포~서울 노선은 김포시와 긴밀한 협력아래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김포아라한강갑문 인근에 설치 예정인 선착장까지의 접근성 개선사업 추진과 연계해 향후 운영 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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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는 10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합니다 . 교통체증 없이 잠실에서 여의도를 30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수상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마곡, 망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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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오는 10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합니다 . 교통체증 없이 잠실에서 여의도를 30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수상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마곡, 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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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는 10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합니다 . 교통체증 없이 잠실에서 여의도를 30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수상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마곡, 망원
  • 5오는 10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합니다 . 교통체증 없이 잠실에서 여의도를 30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수상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선착장이 조성됩니다. 기본요금은 3,000원, 전원 좌석제로 운영되며, 선내 카페테리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서울의 새로운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를 소개합니다.  오는 10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합니다 . 교통체증 없이 잠실에서 여의도를 30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수상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선착장이 조성됩니다. 기본요금은 3,000원, 전원 좌석제로 운영되며, 선내 카페테리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서울의 새로운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를 소개합니다.  오는 10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합니다 . 교통체증 없이 잠실에서 여의도를 30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수상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선착장이 조성됩니다. 기본요금은 3,000원, 전원 좌석제로 운영되며, 선내 카페테리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서울의 새로운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를 소개합니다.  오는 10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합니다 . 교통체증 없이 잠실에서 여의도를 30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수상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선착장이 조성됩니다. 기본요금은 3,000원, 전원 좌석제로 운영되며, 선내 카페테리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서울의 새로운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를 소개합니다.  오는 10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합니다 . 교통체증 없이 잠실에서 여의도를 30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수상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선착장이 조성됩니다. 기본요금은 3,000원, 전원 좌석제로 운영되며, 선내 카페테리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서울의 새로운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를 소개합니다.  오는 10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합니다 . 교통체증 없이 잠실에서 여의도를 30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수상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선착장이 조성됩니다. 기본요금은 3,000원, 전원 좌석제로 운영되며, 선내 카페테리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서울의 새로운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를 소개합니다.  오는 10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합니다 . 교통체증 없이 잠실에서 여의도를 30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수상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선착장이 조성됩니다. 기본요금은 3,000원, 전원 좌석제로 운영되며, 선내 카페테리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서울의 새로운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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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0월부터 한강 물길을 따라 서울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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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0월부터 한강 물길을 따라 서울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한다.

‘한강 리버버스’는 마곡~잠실 사이 총 7개 선착장을 출퇴근 시간 15분 간격, 평일 1일 68회 상‧하행 편도로 운항한다. 길이 35m‧폭 9.5m로 한 번에 탑승 가능한 인원은 199명이며 평균속력은 17노트(31.5km/h), 최대속력은 20노트(37km/h)다.

기후위기시대 서울을 대표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인만큼 디젤엔진보다 이산화탄소를 약 48%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선박으로 우선 8대가 운항을 시작하고 이후 확대 계획이다. 편도요금은 3천 원이며 기후동행카드(6만 8천원)로는 무제한 탑승이 가능하다.
마곡, 여의도, 잠실 등 7곳에 선착장 조성, 김포는 단계적 확대

‘한강 리버버스’ 선착장은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조성된다. 지역별 특성과 수요, 지하철 등 대중교통 연계, 나들목 및 주차장 접근성, 수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

다만, 당초 검토했던 김포~서울 노선은 김포시와 긴밀한 협력아래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김포아라한강갑문 인근에 설치 예정인 선착장까지의 접근성 개선사업 추진과 연계해 향후 운영 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다.올 10월부터 한강 물길을 따라 서울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한다.

‘한강 리버버스’는 마곡~잠실 사이 총 7개 선착장을 출퇴근 시간 15분 간격, 평일 1일 68회 상‧하행 편도로 운항한다. 길이 35m‧폭 9.5m로 한 번에 탑승 가능한 인원은 199명이며 평균속력은 17노트(31.5km/h), 최대속력은 20노트(37km/h)다.

기후위기시대 서울을 대표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인만큼 디젤엔진보다 이산화탄소를 약 48%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선박으로 우선 8대가 운항을 시작하고 이후 확대 계획이다. 편도요금은 3천 원이며 기후동행카드(6만 8천원)로는 무제한 탑승이 가능하다.
마곡, 여의도, 잠실 등 7곳에 선착장 조성, 김포는 단계적 확대

‘한강 리버버스’ 선착장은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조성된다. 지역별 특성과 수요, 지하철 등 대중교통 연계, 나들목 및 주차장 접근성, 수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

다만, 당초 검토했던 김포~서울 노선은 김포시와 긴밀한 협력아래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김포아라한강갑문 인근에 설치 예정인 선착장까지의 접근성 개선사업 추진과 연계해 향후 운영 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다.올 10월부터 한강 물길을 따라 서울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한다.

‘한강 리버버스’는 마곡~잠실 사이 총 7개 선착장을 출퇴근 시간 15분 간격, 평일 1일 68회 상‧하행 편도로 운항한다. 길이 35m‧폭 9.5m로 한 번에 탑승 가능한 인원은 199명이며 평균속력은 17노트(31.5km/h), 최대속력은 20노트(37km/h)다.

기후위기시대 서울을 대표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인만큼 디젤엔진보다 이산화탄소를 약 48%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선박으로 우선 8대가 운항을 시작하고 이후 확대 계획이다. 편도요금은 3천 원이며 기후동행카드(6만 8천원)로는 무제한 탑승이 가능하다.
마곡, 여의도, 잠실 등 7곳에 선착장 조성, 김포는 단계적 확대

‘한강 리버버스’ 선착장은 마곡, 망원, 여의도, 잠원, 옥수, 뚝섬, 잠실 7곳에 조성된다. 지역별 특성과 수요, 지하철 등 대중교통 연계, 나들목 및 주차장 접근성, 수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

다만, 당초 검토했던 김포~서울 노선은 김포시와 긴밀한 협력아래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김포아라한강갑문 인근에 설치 예정인 선착장까지의 접근성 개선사업 추진과 연계해 향후 운영 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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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0월부터 한강 물길을 따라 서울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한강 리버버스’가 운항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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