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투어버스 강남순환노선, 송파까지 연장 운행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397 Date2016.10.17 15:54

서울시티투어버스 강남순환노선 트롤리버스

서울시티투어버스 강남순환노선 트롤리버스

서울의 인기 관광명소와 쇼핑지를 한번에 편안하게 둘러보는 방법으로 `서울시티투어버스`만한 게 또 있을까?

서울시는 시티투어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10월 18일부터 강남~서초 구간을 운행 중인 ‘강남순환노선’을 송파(롯데월드타워, 올림픽 공원)까지 연장 운행한다고 밝혔다.

강남순환노선은 지난 4월 1일 강북코스인 ‘파노라마노선’과 환승 연결하고 서초까지 노선을 확장한 바 있다. 이후 강남순환노선의 월평균 이용객이 전년 동기 대비 13배 이상 크게 늘었지만, 여전히 다른 노선에 비해 이용객이 적어 추가적인 이용 활성화 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강남순환노선을 롯데월드, 올림픽공원 등 송파구의 관광명소까지 운행하고, 왕복 운행되던 신사역~청담 구간을 편도로 변경, 운행하기로 했다. 총 운행거리는 25.3km로 늘었지만 교통체증구간을 편도로 운행함에 따라 운행 시간은 1시간20분으로 변동이 없다.

이번 노선 연장을 통해 잠실(123층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과 올림픽공원을 경우하고 야간코스을 운행하는 등 새로운 볼거리가 생길뿐만 아니라, 상습정체구간이 줄어듦에 따라 운행시간 준수율이 높아져 이용객 불편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강남순환노선이 송파까지 연장됨에 따라 강남북을 잇는 ‘서울하이라이트노선’을 잠심에서 손쉽게 환승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환승 시 50% 환승할인요금 혜택도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www.seoulcityb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제성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강남순환노선이 볼거리 많은 송파까지 연장되고 다른 노선과의 환승 효과까지 감안하면 강남순환노선의 이용객은 약 20% 증가된 월평균 약 2,200명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개선에 더욱 노력하여 시티투어버스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교통수단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시티투어버스 강남순환노선도. 변경 전

서울시티투어버스 강남순환노선도. 변경 전

서울시티투어버스 강남순환노선도. 변경 후

서울시티투어버스 강남순환노선도. 변경 후

다음뉴스검색제휴 api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