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7017’ 설계자 ‘비니마스’가 온다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423 Date2016.03.28 14:26

비니마스 특별초청강연회

비니마스 특별초청강연회

서울역 7017 프로젝트의 주인공! 세계적인 건축·조경 전문가 비니마스가 이야기하는 미래도시를 위한 재생전략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서울시는 ‘서울역 7017 프로젝트’ 국제현상설계공모 당선자, 비니마스(Winy Maas)의 초청강연회를 4월 7일 오후 7시부터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특별 초청강연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조경업체인 ㈜예건과 한국종합기술이 주관하는 무료 강연회입니다. 이날 비니마스는 `(RE-)GENERATION: WHAT’S NEXT?`란 주제로 미래도시재생에 관해 100분간 강연을 펼치고, 20분간의 질의 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비니마스는 1958년 네덜란드 쉔델 태생으로 현대 건축디자인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건축가이며, 현재 델프트 공과대학, 일리노이 공과대학, 카톨릭 루뱅대학 등 다수 대학에서 건축과 초빙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지금까지 ‘암스트레담 예술대상’, ‘미스 반 데 로에상’, ‘2002 NAI 상’, ‘프리츠 슈마허 상’ 등을 수상했으며,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마켓홀, 네덜란드 스피케니세의 북 마운틴, 프랑스 파리의 그랜드 파리 등이 있습니다.

이번 강연회는 조경·도시·건축 설계 관계자 및 관심 있는 시민 등 6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신청은 강연을 주관하는 ㈜예건 홈페이지(www.yekun.com)에서 받습니다. (문의 : 02-2133-2119)

서울역고가 주변 만리현·염천교 지역에 관한 국제워크숍

서울역고가 주변 만리현·염천교 지역에 관한 국제워크숍

한편,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만리현·염천교 패션산업 재생전략’을 주제로 국제워크숍이 열립니다. 이번 워크숍은 민간전문가인 서울시립대 Urban Transformer가 네덜란드 창조산업기금을 받아 ‘서울역고가 주변장소의 창조적 도시재생 전략’ 마련을 위해 주최하는 것으로 이번이 3차로 열리는 것입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네덜란드의 도시재생 프로젝트 전문가와 국내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만리현·염천교 일대의 패션 제조 산업 재생전략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구체적인 대처방안을 논의하게 됩니다.

3일간의 국제워크숍에서 진행된 내용을 공유하는 최종발표에는 최대인원 20명까지 누구나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 신청은 2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문의 : 02-6490-5515)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