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세계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내 손안에 서울

Visit7,084 Date2016.02.29 16:11

세계여행열차

지하철 7호선이 세계 곳곳의 인기 여행지 이미지를 입고 ‘세계여행열차’로 운행됩니다.

세계여행열차는 공사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광고 테마열차입니다. 여행사 ㈜하나투어가 광고주로 참여했으며, 전동차 내부 전체(8칸)에 관광 도시 이미지를 입혀,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바닥과 양 벽면 이미지를 연결해, 전동차 안을 걸어 다니면 마치 외국의 광장이나 오솔길을 걷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체코 프라하로 꾸며진 지하철 내부 모습

체코 프라하로 꾸며진 지하철 내부 모습

열차의 1~6번째 칸은 한 칸씩 총 6개 도시로 구성됐습니다.

첫 번째 칸과 두 번째 칸에선 라오스와 대만, 세 번째 칸은 오페라하우스로 유명한 시드니, 네 번째 칸은 중세의 낭만이 살아있는 체코, 다섯 번째 칸은 일본, 여섯 번째 칸에선 동양의 유럽이라 불리는 마카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일곱 번째 칸과 여덟 번째 칸은 결혼·허니문, 골프·트래킹을 주제로 꾸몄습니다.

호주 시드니로 꾸며진 지하철 내부 모습

호주 시드니로 꾸며진 지하철 내부 모습

세계여행열차는 오는 29일부터 1년간 도봉산역에서 부평구청역까지 하루 평균 5~6회 운행할 예정입니다. 주요역 세계열차 운행 시간표는 추후 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www.smrt.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 김태호 사장은 “여행을 꿈꾸는 시민들에게는 설렘을 주는 동시에 공사의 경영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