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광객을 위한 한강 산책길 10선

내 손안에 서울

Visit6,842 Date2015.12.16 16:37

여의도한강공원

여의도한강공원

서울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한강은 국내인에게나, 외국인에게나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곳입니다. 철마다 다른 옷을 갈아입고, 다소 삭막할 수 있는 서울생활에 오아시스가 되어 우리를 맞아주니까요.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서울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지도 한 장만으로도 떠날 수 있는 ‘호텔에서 한강 가는 산책길 10선’ 리플릿을 발간했습니다. 서울의 랜드마크 한강을 찾아가는 길, 지도 한 장 들고 함께 떠나보실까요?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 호텔에서 한강까지 갈 수 있는 산책길 10선  
 –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호텔에서 한강 가는 산책길 10선’ 발간
 – 이태원·한남동, 반포지하상가, 약수시장 등 골목에서 만나는 즐거움도 가득
 – 총 10개 서울 유수 호텔(강북4곳, 강남 6곳)에서 한강 가는 지도 제공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16일, 서울을 방문한 방문객과 관광객들을 위한 ‘호텔에서 한강 가는 산책길 10선’을 소개했습니다.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한강공원은 관광객들이 가장 방문하고 싶어 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한강으로 찾아가는 길을 잘 몰라 어려움을 겪는 관광객들을 위해, 서울 시내 유명 호텔에서 가장  인접한 한강공원으로 걸어갈 수 있는 길을 소개하고자 이번 산책길 10선이 기획됐습니다. 

가벼운 산책으로도 좋고, 서울의 다양한 모습도 즐길 수 있는 ‘호텔에서 한강 가는 산책길 10선(강북 4개 코스와 강남 6개 코스)’을 오늘 내 손안에 서울에서 만나보세요. 

Àμâ

호텔에서 한강가는 산책길 (강남지역 6개 코스)

① <나이아가라 관광호텔 → 강서한강공원> 코스 : 소요시간 약 15분 (☞코스보기)

공원의 번잡함을 피해 조용히 산책하고 싶을 때 걸으면 좋은 길로 안양천을 따라 약 15분 정도 거닐다보면 탁 트인 한강에 다다릅니다. 안양천과 한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코스입니다.

② <콘래드호텔 → 여의도한강공원> 코스 : 소요시간 약 20분 (☞코스보기)

약 20분 정도 거리로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많은 여의도한강공원에서 라이딩도 즐기고, 축제도 즐길 수 있습니다.

③ <더리버사이드호텔 → 잠원한강공원> 코스 : 소요시간 약 30분 (☞코스보기)

도심을 통하는 코스로 서울 시내를 구경하며 통과하다보면 잠원 한강공원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④〈JW메리어트호텔 → 반포한강공원> 코스 : 소요시간 약 25분 (☞코스보기)

반포지하상가를 통과하는 지름길이기도 한 코스로, 한강 인근까지 쭉 이어진 지하 쇼핑몰에서 이색적인 쇼핑을 즐기는 재미, 보는 재미가 가득합니다. 

⑤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 반포한강공원> 코스 : 소요시간 약 25분 (☞코스보기)

영동대교를 통해 한강으로 가는 코스로 도심을 지나며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⑥ <롯데월드 호텔 → 잠실한강공원> 코스 : 소요시간 약 20분 (☞코스보기)

잠실대교를 통해 한강으로 가는 코스로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강북지역 4

호텔에서 한강가는 산책길 (강북지역 4개 코스)

⑦ <스탠포드호텔 → 난지한강공원> 코스 : 소요시간 약 40분 (☞코스보기)

난지천공원을 경유하는 코스로 도심 속 푸른 숲길을 지나며 힐링을 위한 여행으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⑧ <그랜드 하얏트 호텔 → 이촌한강공원(보광나들목 이용)> 코스 : 소요시간 약 40분 (☞코스보기)

다소 복잡한 골목길과 시내를 관통해 가는 코스로 다른 코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긴 50여 분 거리지만 이태원에서 출발해 한남동을 거쳐 한강까지 향하는 길에는 모퉁이를 돌 때마다 이색적인 볼거리가 나타납니다.

⑨ <신라호텔 → 이촌한강공원> 코스 : 소요시간 약 50분 (☞코스보기)

약수시장과 응봉근린공원을 경유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누릴 수 있는 코스입니다. 한강으로 가는 50여분 산책길이 짧게 느껴질 만큼 신나게 걷고 보고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⑩ <쉐라톤그랜드워커힐 → 뚝섬한강공원> 코스 : 소요시간 약 30분 (☞코스보기)

뚝섬한강공원으로 가는 이번 코스는 다른 코스에 비해 조용한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으며, 고즈넉한 분위기의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에 만날 수 있는 반포 한강공원 메밀꽃밭ⓒ뉴시스

가을에 만날 수 있는 반포 한강공원 메밀꽃밭

‘호텔에서 한강 가는 산책길’은 한손에 들고 다니기 편리한 크기의 리플렛으로 제작하여 주요호텔, 서울관광안내소 및 서울시민청 등에 비치하여 시민들이 활용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에 게재해 누구나 열람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02-3780-0761)로 하시면 됩니다.

이상국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최근 화려한 볼거리, 꽉 찬 관람 일정과는 거리가 먼 ‘둘레길 관광’이 인기”라며 “한강공원까지 가는 길을 찾기 쉽도록 안내해 서울시민을 물론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산책길을 공유함으로써 서울의 골목골목 정취를 느껴보자는 취지에서 10선을 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