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꿈꾸는 놀이터는 어떤 모습일까?

내 손안에 서울

Visit697 Date2015.12.08 14:43

놀이터

놀이터를 가장 많이 찾고 가장 잘 아는 건 역시 어린이들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들이 꿈꾸는 놀이터는 어떤 모습일까요?

서울시는 오는 9일 창신·숭인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낙산삼거리 공원’과 ‘창이어린이공원’의 개선방안을 동네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놀이터 변신 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합니다.

이날 어린이들은 5개 모둠별로 ①뭐든지 놀이터 ②엄청난 놀이터 ③푹신푹신 놀이터 ④곤충 놀이터 ⑤광산 놀이터 등 5개 주제의 놀이터 지도를 발표합니다.

놀이터명(위치)특징
뭐든지 놀이터(낙산)여럿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타이어그네
엄청난 놀이터(낙산)지붕이 있는 족구장과 애완동물 놀이 공간
푹신푹신 놀이터(낙산)그물침대와 서울시내가 내려다보이는 정글짐
곤충 놀이터(창이)지네 모양 사다리타기, 나비 모양 로프기구
광산 놀이터(창이)광산을 테마로 한 모래놀이터

아이들은 발표회에 앞서 놀이터 답사와 세계의 놀이터 공부를 통해 ①다양한 재료 활용 ②자유로운 공간 ③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④많은 사람들이 함께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자고 의견을 모은 뒤 5개 모둠별로 각자 주제를 정하고 스케치를 한 후 수수깡 등을 이용해 놀이터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 놀이터

청소년들은 공원 화장실 설치, 높은 울타리 설치 및 출입문 설치, 바닥 흙 정리 등 공원 환경 개선을 위해 아이디어를 모읍니다.

학부모들과 지역주민들도 조명, CCTV 추가 설치 등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의견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지역주민들은 이날 발표자들이 직접 낸 개선 아이디어가 창신·숭인 도시재생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입니다.

김성보 서울시 주거사업기획관은 “도시재생의 본래 취지가 주민 스스로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을 보다 좋게 만들기 위해 계획수립 과정부터 실행단계까지 참여하는 것”이라며 “아이들이 직접 발굴한 놀이터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