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골 한옥마을로 떠나는 단풍놀이

내 손안에 서울

Visit1,096 Date2015.10.30 13:54

남산골한옥마을 내 청학지

남산골한옥마을 내 청학지

깊어가는 가을, 서울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남산골 한옥마을의 전통 정원에 가면 오색 단풍 등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남산골 한옥마을의 전통정원은 사라져 가는 우리의 정원을 보존하기 위해 서울시가 남산골 제모습찾기 사업으로 1998년에 옛 모습을 재현하여 조성한 유일한 전통 정원입니다.

옛 선비들이 학문과 풍류를 즐겼던 관어정에는 폭포수가 시원한 물줄기를 내뿜고, 수련 사이로 비단잉어가 노니는 청학지 주변에는 아름다운 갈대숲이 있습니다.

남산골 한옥마을 내 타임캡슐 입구

남산골 한옥마을 내 타임캡슐 입구

국악당 뒷길

국악당 뒷길

한옥마을에서는 붉은 단풍뿐 아니라 천우각 무대에서 전통무예인 태권도 시연도 볼 수 있습니다. 국기원 등을 비롯한 6개 단체에서 휴관일인 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3시마다 무대를 꾸며주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전통혼례식이 실제로 치러져 방문객들이 신랑 신부의 하객이 되어 행복한 결혼을 축하해 줄 수도 있습니다.

피금정 마당의 땅따먹기, 윷놀이, 비석치기 등 가족·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전통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은 매주 주말에 운영되는 전통체험교실에 참여하여 짚공예, 목편, 미니장승, 솟대 등 전통 공예 만들기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체험프로그램 자세히보기)

특히, 외국인들에게는 무료한방체험과 전통혼례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외국인들이 서울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즐기고, 한국의 전통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서울시 역사문화재과 강희은 과장은 “깊어가는 가을,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한옥마을에서 붉게 물든 단풍에 흠뻑 취하고 우리 전통문화도 체험해 볼 수 있다”며 “앞으로 전통공예 전시판매장과 얼음 썰매장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의 : 남산골한옥마을 02-2264-4412, 홈페이지 hanokmaeul.or.kr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