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끝자락, 가족물총축제로 시원하게!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1,101 Date2015.08.18 17:09

2015 가족 물총축제

서울시가 오는 9월 5일 ‘2015 가족 물총축제(우리가족 함께라면 OK!)’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참가 접수는 물총축제 홈페이지(water.ibabynews.com)에서 진행하며, 신청한 가족 중 추첨을 통해 500가족을 선발합니다.

참가자격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4~10세 이하 자녀(2005년 1월 1일~2011년 12월 31일생 자녀)를 가진 가족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참가 접수는 8월 27일까지로, 최종 참가자는 8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합니다.

‘물총 페스티벌’은 60가족이 두 팀으로 나뉘어 상대팀과 물총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물총 대결이지만 승부나 등수 등에 상관없이 아이는 아빠·엄마와 함께 약 10분 동안 마음껏 물총 쏘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움직이는 목표물을 물총을 쏘아 맞추는 ‘몬스터를 잡아라’, 간판에 물풍선을 던지며 노는 ‘물풍선 스트라이크’, 미니 수영장에서 미꾸라지를 맨손 또는 뜰채로 잡아보는 ‘미꾸라지 술래잡기’, 가족과 협동해 5분간 물항리에 물을 옮겨 채우는 ‘채워라 물항아리’ 등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이번 축제는 자녀(만4~10세 이하)가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2자녀 이상을 둔 서울시 다둥이 가족에게 더 많은 참여기회가 주어질 계획이며, 부대행사는 별다른 접수 없이 당일 서울광장을 찾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물총축제와 더불어 서울광장 주변에서는 ‘서울시 건강가정캠페인’도 진행됩니다.

‘서울시 건강가정캠페인’은 매년 서울시 25개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가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올해는 부모-자녀와 함께 미아방지용 팔찌 만들기(아이가 건강한 마을), 다양한 나라 국기 부채만들기(다양한 가족이 함께 하는 사회), 전통놀이체험(문화가 있는 가족) 등 체험 프로그램과 난타공연, 워터건 가족패션쇼 등이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김명주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이 함께했을 때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느끼고, 가족 친화적 여가문화 및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행사 문의 : 1599-0535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