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주소, 아직도 어색하세요?

시민기자 임영근

Visit760 Date2015.06.10 11:10

경관대상 최우수상,도로명주소 홍보관

도봉구에 전국 최초 ‘도로명주소 홍보관’이 설치됐다고 해서 찾아가 봤다. 사실 도로명주소 전면시행 2주년이 됐지만 예전 번지가 익숙한 탓인지 사용하지 않는 이들이 많다. 도봉구는 이를 알리기 위해 지난 5월 21일 민원실 내 열린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취재차 도로명주소 담당 직원하고 상담을 해봤는데 의외로 반응이 좋단다. 누구보다 초등학교 학생들이 견학 프로그램으로 자주 찾는 듯 했다. 다른 자치구에서도 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다.

도로명주소 홍보관

홍보관에서는 도로명주소 기본체계 설명을 모형도, 실제모형, 도로명주소 연혁과 유래, 도로명주소 연락 검색대 등이 있어 도로명주소에 대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도로명주소 홍보관

구는 앞으로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원생이 참여할 수 있는 도로명주소 체험 프로그램 등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민원실을 찾는 내방객에도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여 도로명주소를 구민들에게도 홍보할 계획이다. 

도로명주소, 불편하거나 익숙치 않아서 잘 안쓰는 경우가 많은데, 홍보관을 통해 많은 이들이 사용했으면 좋겠다. 평소 도로명주소에 대해 궁금했다면 도봉구 민원실 내에 설치된 ‘도로명주소 홍보관’에 꼭 방문해보자.

■ 도로명주소 홍보관 위치
○ 지하철 1호선 방학역 1번출구 약 200m 도보 4거리 도봉구청 민원실 1층 내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