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작심삼일 하시렵니까?

정윤희(앱 칼럼니스트)

Visit1,484 Date2014.01.02 00:00

[서울톡톡] 진짜 시간 빠르다. 많은 이들이 정신없이 일상에 매달려 살다보면 어느 새 연말이고 한탄할 새도 없이 새해가 두둥! 그리고 지난해에 못했던 것들, ‘올해는 정신 바싹 차리고 잘 살아야지’ 하고 결심하는 것도 해마다 반복되는 일상이다. 무엇보다 하루하루의 일정을 잘 관리하고, 올해의 목표를 다시 한 번 다져보는 것도 좋겠다. 2014년 한 해를 의미있고 보람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기특한 앱을 몇 가지 모아봤다. 시작은 작지만 그 끝은 화려하고 멋질 테니까!


조르테 캘린더 & 시스템 다이어리
무료 / 안드로이드, 아이폰


조르테 캘린더 & 시스템 다이어 화면캡춰 삽입


작심삼일이란 단어는 1월에만 쓰이는 고사성어가 아닐까 싶다. 누구나 올해 소망으로 운동하기, 금연하기, 다이어트하기, 취업하기 등등의 크고 작은 플랜을 짜지만, 정작 1주일만 지나가도 흐지부지하기 일쑤다. 그 중에서도 다이어리를 잘 써보자는 결심 또한 상위권이지만, 한 두달이면 이 역시도 안드로메다로 가고 없다. 손에 다이어리 들고 다니는 것이 귀찮은 사람, 건망증이 심해서 자주 까먹는 사람, 꼼꼼하게 정리하는 일이 어려운 사람이라면, 올해는 꼭 ‘조르테 캘린더 & 시스템 다이어리’를 휴대폰 메인화면에 장만해두자. 여느 캘린더 앱과 별반 다르지 않지만, 처음 앱을 오픈하면 국가별 선택이 있어 해당국가의 휴일 표기로 세팅이 되고 음력도 지원이 되어 한국인들에게 꽤 유용하다. 배경색이나 글꼴을 바꿀 수도 있고 귀여운 아이콘 활용으로 비주얼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한 눈에 일정을 볼 수 있고 알람기능으로 까먹는 일도 없을 것. 받자마자 가족과 친구, 주변사람들의 생일도 미리 체크해두고 중요한 날을 미리 세팅해두자. 특히 구글 캘린더와 연동되니 구글 계정 사용자라면 필수. 또한 위젯으로 메인화면에 캘린더를 아예 깔아두고 쓰면 굳!!!


해피카드
무료 / 안드로이드, 아이폰


해피카드 화면캡춰 삽입


예전에 외국 여행지에서 마트에 들렀다가 카드코너를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다. 마트 안에 생필품이나 음식, 문구류까지는 이해하지만 각종 카드가 그 넓은 코너에 좌르륵 펼쳐져 있는 모습은 너무 생소했다. 게다가 카드의 종류는 섹션별로 엄청났다. 엄마에게, 아빠에게, 동생에게, 선생님에게, 승진축하, 입사 축하, 결혼10주년, 20주년, 미안해요, 사랑해요, 감사해요 등등의 그 종류가 세분화되어 생일카드는 나이별로 모두 있을 정도. 이렇게 아직도 손으로 쓰는 카드 한 장은, 참으로 소중하고 가치있는 것. 연하장 문화도 모두 사라져 버린지 오래, 메시지창으로 간편하게 해피뉴이어를 단체문자로 쏴버리는 시대가 됐다. 하지만 올해의 첫 스타트는 ‘해피카드’ 앱으로 조금은 구식인 듯해도 새해인사를 카드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 해피카드는 이쁘고 감각적인 카드가 엄청 많이 수록된 앱이다. 간단한 인사와 더불어 내가 찍어놓은 휴대폰 사진을 함께 활용하면 되는데, SNS, 카톡, 메일 등으로 바로 보낼 수 있다. 광고, 스팸, 결제관련 문구 일색인 메일 속, 문자 속에서 누군가에게 받은 새해인사 카드 한 장은 어쩌면 2014년에 빵빵한 에너지를 전해주지 않을까 싶다. 또한 연하장은 기본이고, 생일, 결혼, 임신, 돌, 감사, 응원, 사랑, 우정 등 다양한 카드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 역시 일년 내내 일상 속에서 꽤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해피카드로 해피해지자.


토정비결 2014 갑오년
무료 / 안드로이드, 아이폰


토정비결 2014 갑오년 화면캡춰 삽입


토정비결, 해마다 신년이면 검색어 중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단어다. 세월이 많이 바뀐 디지털 시대라고 하더라도, 사람들이 연초에 자신의 한 해 동안의 운세를 보고 싶어하는 마음은 같은 모양이다. 그도 그럴 것이 토정비결은 조선시대의 널리 알려진 풍속으로 12달의 신수를 미리 알아보고 한해를 미리 준비하고 계획하는 기회를 가져보는 것이기에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다. 이미 모바일용 앱으로 다수의 토정비결이 출시되긴 했으나 유료버전이거나 제대로 보려면 개인정보를 넣고 가입하거나 절차가 복잡했다. 오늘 만나볼 ‘토정비결 2014 갑오년’은 그런 면에서는 정말 초 심플하고 간편한 앱이다. 자신의 생년월일, 성별 등의 간략한 정보만 입력하면, 2014년의 일년 신수를 월별로 주욱 살펴볼 수 있고, 연애운, 건강운, 직장운 등 종류별로도 볼 수 있다. 자신이 타고난 재물운, 대인운까지 무료로 찬찬히 볼 수 있으니, 새해를 맞이하며 가족과 연인, 친구들끼리 한해 신수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좋은 운세라면 기분좋은 한해를 더 열심히 살고, 생각보다 별로인 운세라면 올 한해는 다른 그 어떤 해보다 더 많이 노력하고 조심하고 살면 된다. 갑오년 말띠해 2014년도 우리 모두 기운차게 달려보아요!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