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변신해도 괜찮아!

정윤희(앱 칼럼니스트) 정윤희(앱 칼럼니스트)

Visit1,759 Date2013.10.11 00:00

[서울톡톡] 가을이란 계절에 맞게 헤어스타일을 확 바꾸거나 버버리코트를 걸치고 폼을 잡는 건 운치있는 일이다. 게다가 부지런하고 자신을 가꿀 줄 아는 사람이다. 혹자는 모든 것이 귀차니즘 말기증상으로 도져, 집에 틀어박히거나 스스로에게 권태를 느끼기도 한다. 이른바 요런 증상은 가을을 타는 것이다. 이럴 때 자신의 주변에 색다른 포인트를 주거나, 아주 작은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게다가 간단하게 휴대폰으로 할 수만 있다면, 화려한 우리의 변신은 무죄가 된다. 왜? 공짜니까.

Homestyler Interior Design
무료 / 안드로이드, 아이폰

Homestyler Interior Design

‘홈스타일러 인테리어 디자인’은 외산앱이다. ‘음 영어겠군’이라며 코웃음을 치겠으나, 그림책이나 다름없다고 조건을 달겠소. 원래 계절이 바뀌면 집안의 인테리어부터 확 분위기를 바꿔 보고 싶으나, 슬프게도 여력이나 재력 모두 딸린다. 하지만 홈스타일러와 함께라면 걱정없다. 이 앱은 3D로 개성대로 집안을 인테리어 할 수 있는 시뮬레이팅 앱이다. 우선, 방의 형태를 입맛대로 고른 후 그 외의 모든 것을 하나씩 선택해 입체적으로 구성해 볼 수 있다. 소파부터 쿠션, 벽지, 페인팅, 기타 소품에 이르기까지 색상, 재질, 패턴 등을 선택하는 것은 기본, 실내 벽을 앞으로 밀거나 당겨 공간 사이즈까지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디자인한 완성본을 저장할 수 있고 다른 이들의 인테리어까지 엿볼 수 있다. 혹 새집으로 이사 갈 계획이거나 사무실을 새롭게 바꾸고 싶다면, 전문가에게 일임하는 것도 좋지만 홈스타일러를 이용해보자. 단언컨대, 실내 디자인은 이제 홈스타일러가 대세일 것이다!

MNOP designs 디자인 마켓, 엠엔오피 디자인스
무료 / 안드로이드, 아이폰

MNOP designs 디자인 마켓, 엠엔오피 디자인스

최근 우리 주변엔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은근 아이디어가 넘쳐 쓰는 즐거움까지 더해주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일테면 싱글족을 위한 팔베게 쿠션이라던가, 달리의 작품에서 영감은 얻은 녹아내리는 듯한 시계, 우산을 펼치면 파란 하늘이 펼쳐지는 우산 등 예쁜데 쓰임새까지 좋으니 어찌 외면할쏘냐. 이런 아이디어 넘치는 일상의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앱이 ‘엠엔오피 디자인 마켓’이다. 오늘의 디자인 섹션에서는 매일매일 새로운 아이템이 소개되는데 보고만 있어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 제품이 많다. 여기서 끝이냐! 당근 아니다. 마음에 드는 물건에 대한 정보도 자세히 볼 수 있는 것을 물론, 구매(핸드폰, 신용카드 결제 모두 가능)까지 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마음에 든다고 모두 지르면 지갑이 푹 꺼질테니. ‘엠엔오피 디자인 마켓’에서 올가을 멋진 소품 하나 장만해보자. (앱의 특성상 가로버전 형태로 제공된다. 아이폰의 경우는 초기화면은 세로지원, 디자인 페이지부터는 가로버전이다.)

“α” CLOCK for Mobile
무료 / 안드로이드

`α` CLOCK for Mobile

“α” CLOCK for Mobile 앱은 소니 디지털카메라 브랜드인 알파에서 제작한 무료 앱이다.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무척이나 ‘알흠다운’ 앱이다. 월페이퍼와 함께 시간을 알려주는 간단한 기능의 앱이지만, 양파껍질 벗기듯 한 번 열어보고 나면 완전 감동할 것이다. 일단 앱을 열어 시간을 손으로 꾹 누른 채 위 아래로 움직여보자. 시간대별로 그 장소가 변화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소니에서 선보이는 타임쉬프트UI 방식으로, 그 장소에 가지 않아도 24시간의 변화무쌍한 모습을 손끝으로 감상할 수 있다. 세계문화유산 중 40여 군데의 장소를 사진으로 볼 수 있다. 사진의 화질이 워낙 좋다보니 디바이스의 저장소가 충분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고, 멋진 장소를 골라 몇 장 감상해보자. 쌀쌀해진 가을, 근사한 풍경사진으로 휴대폰의 옷을 스타일있게 바꿔주는 것도 휴대폰에 대한 예의일 것이다!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