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지:하`가 나왔어요

서울톡톡 서울톡톡

Visit1,126 Date2014.05.22 00:00

숨겨진보물창고 지하상가를 재조명하다

[서울톡톡] 23일(금)부터는 서울시내 지하도상가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설공단은 지하도상가 활성화를 위해 지하도상가를 소개하는 지하도상가 전문 매거진 ‘G:HA[지:하]’를 창간한다고 밝혔다.

매거진 ‘G:HA[지:하]’는 “When underground meets lifestyle(지하와 라이프스타일이 만날 때)”을 슬로건으로, 서울 지하도상가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Good: G) 상품, 즐거운(Haha: HA) 경험을 발굴해 새로운 쇼핑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창간호에는 “숨겨진 보물창고 지하상가를 재조명하다”를 표제로, 젊은 세대에게는 다소 거리감이 있었던 지하상가의 숨은 매력과 특별한 스토리를 소개한다. 또 명동, 종로, 남대문 등지의 지하상가에서 20년 이상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상인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구성은 지하도상가의 이색점포를 소개하는 ‘익스클루시브(Exclusive) 섹션’, 지하도상가의 역사와 함께 해온 상인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Story) 섹션’, 지하도상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패션을 제안하는 ‘아이템(Item) 섹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지하도상가를 200%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인조이(Enjoy) 섹션’, 지하도상가 주변에서 다채롭게 서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을 다루는 ‘스팟(Spot) 섹션’ 등으로 이뤄져 있다. 

매거진은 젊은 층이 주로 찾는 주요 상권의 커피전문점, 주요 대학가에 무료 배포되며, 온라인(http://issuu.com/g_ha/docs/)을 통해서도 구독 가능하다. 매거진은 상·하반기 2회, 회당 2,000부가 발행되며, 다음 호는 7월에 만날 수 있다. 

문의 :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 02-2290-6573
온라인 : http://issuu.com/g_ha/docs/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